트러스트

진정성과 전문성을 갖춘 뉴스

연예

“데뷔 10주년의 선물”… 데이식스 ‘예뻤어’ MV, 유튜브 1억 뷰 돌파

– 데이식스, ‘예뻤어’ MV 1억 뷰…첫 억대 기록
– 역주행 인기 유지한 2017년 발매곡, 멜론 상위권 장기 랭크
– 10주년 앨범·콘서트 흥행, 내년 해외 투어로 글로벌 확대

[트러스트=전우민 기자] 밴드 데이식스(DAY6)(성진·Young K(영케이)·원필·도운)의 ‘예뻤어’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1억 뷰를 돌파하며 그룹 최초의 억대 조회 기록을 달성했다.

▲DAY 6 ‘예뻤어’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 1억회 달성(사진=JYP 엔터테인먼트)

‘예뻤어’는 2017년 2월 발표된 앨범 ‘에브리 데이식스 페브러리(Every DAY6 February)’의 타이틀곡으로, 매달 신곡을 발매했던 프로젝트 ‘에브리 데이식스’의 일환으로 공개됐다. 지나간 연인을 회상하며 모든 순간이 아름다웠다고 전하는 가사는 감정적인 여운을 남겼고, 감성적인 연출과 스토리를 담은 뮤직비디오는 발매 이후 시간이 흐른 현재까지도 꾸준히 인기를 얻으며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해왔다. 이 곡은 2024년 멜론 연간 차트 7위를 차지했고, 같은 해 1월부터 멜론 톱100 차트에 지속적으로 이름을 올리고 있다.

데이식스는 올해 데뷔 10주년을 맞아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5월 디지털 싱글 ‘메이비 투모로우(Maybe Tomorrow)’, 9월 정규 4집 ‘더 데케이드(The DECADE)’, 12월 크리스마스 스페셜 싱글 ‘러빙 더 크리스마스(Lovin’ the Christmas)’를 차례로 발표하며 1년 내내 음악 활동을 이어갔다. 이와 함께 12월 19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 돔에서 ‘2025 데이식스 스페셜 콘서트 ‘더 프레젠트’(2025 DAY6 Special Concert ‘The Present’)’를 3일간 진행하며 데뷔 10주년 연말을 마무리했다.

해당 콘서트는 지난해 개최된 ‘더 프레젠트’ 이후 약 1년 만에 열린 스페셜 공연으로, 지난 5월 같은 장소에서 펼쳐졌던 월드투어 피날레 공연에 이어 KSPO 돔에서 다시 한 번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 공연은 프로젝트 ‘에브리 데이식스’ 시절 곡인 ‘남겨둘게’로 시작돼 ▲’배터 배터’ ▲’무적(ONE)’ ▲’둘도 아닌 하나’ ▲’하우 투 러브’ ▲’맨 인 어 무비’ ▲’해야 뜨지 말아 줘’ ▲’댄스 댄스’ ▲’마이 웨이’ 등 계절을 주제로 한 구성으로 흐름을 이어갔다.

▲DAY6 10주년 투어 ‘The DECADE'(사진=JYP 엔터테인먼트)

공연 후반부에는 ▲’낫 파인(Not Fine)’ ▲’인사이드 아웃(INSIDE OUT)’ ▲’아 왜(I Wait)’ ▲’널 제외한 나의 뇌(Get The Hell Out)’ ▲’나만 슬픈 엔딩’ ▲’러브 미 오어 리브 미’ ▲’슛 미’ 등이 연이어 무대에 올랐고, 계절의 끝자락을 담은 ▲’아픈 길’ ▲’별들 앞에서’ ▲’우리의 계절’로 이어졌다. 이어 ▲’날아라! 드림라이더’ ▲’해피’ ▲’바래’ ▲’꿈의 버스’ 등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곡들이 분위기를 마무리했다.

특히 네 멤버는 산타 복장으로 무대에 등장해 객석과 직접 소통하며 관객들에게 선물을 전했다. 마지막 무대에서는 시즌송 ‘러빙 더 크리스마스’를 최초로 공개하며 공연의 정점을 찍었고, 앙코르 무대에서는 ▲’행복했던 날들이었다’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로 공연을 마무리했다.

공연 마지막 날, 데이식스는 팬들에게 “2025년 우리의 계절은 정말 아름다웠다. 여러분과 함께한 시간이 항상 감사했고, 앞으로도 좋은 음악으로 보답하고 싶다. 평생 함께하자”고 인사했다.

데이식스는 내년에도 데뷔 10주년 기념 월드투어 ‘데이식스 10주년 투어 ‘더 디케이드’(DAY6 10th Anniversary Tour ‘The DECADE’)’를 이어간다. 이 투어는 내년 1월 17일부터 18일까지 홍콩을 시작으로 24일 마닐라, 31일 쿠알라룸푸르 등지에서 진행된다.

jeonwoomin@naver.com

답글 남기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