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심한 듯 시크하게”… 이채연, 감각적인 센스가 돋보이는 스타일링 공개
– 짙은 와인 톤 상의와 와이드 데님으로 데일리룩 완성
– 볼레로 가디건과 레트로 무드 배경이 감각적인 조화 이뤄
– 실내외 공간을 활용해 다양한 이미지 소화한 이채연
[트러스트=전우주 기자] 가수 이채연이 자연스럽고 감각적인 일상 패션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27일, 이채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nikeseoul #nikeairmaxdn8 👟”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배경음악으로는 Channel 201의 ‘slowly(feat.g0nny)’가 삽입돼 전체적인 분위기에 감성을 더했다.

공개된 사진 속 이채연은 짙은 와인 컬러의 비대칭 탑에 블랙 볼레로 스타일의 얇은 가디건을 매치해 상반신에 포인트를 줬다. 하의는 빈티지 워싱이 들어간 와이드핏 데님 팬츠로, 전체적으로 힘을 뺀 듯 자연스러운 데일리룩을 완성했다. 짧은 상의와 루즈한 팬츠의 조합은 안정된 실루엣을 만들어주며 이채연 특유의 무심한 듯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드러냈다.

촬영 배경으로는 벽화가 가득한 골목길과 붉은 벽돌 건물 외벽, 그리고 레트로 감성의 CRT 모니터가 놓인 실내 공간이 활용됐다. 이채연은 각각의 장소에 맞는 포즈와 표정으로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팔을 머리 위로 올리거나 옆모습을 보여주는 컷에서는 전체 코디가 강조됐고, 정면을 바라본 사진에서는 “배 넣어 넣어”, “어깨 내려 내려”, “눈 떠 눈 떠” 같은 자막을 더해 위트를 더했다.

실내 사진에서는 소파에 앉아 컵을 들고 눈을 감은 모습, 계단 난간에 기대어 여유롭게 선 자세 등 꾸미지 않은 듯한 자연스러움이 강조됐다. 군더더기 없는 표정과 포즈는 이채연의 편안한 매력을 부각시켰다.
한편, 이채연은 지난 18일 자신의 개인 유튜브채널 ‘캐릭캐릭 채연이’에 WM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방가방가 패밀리 WM’ 준비 과정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reivianjeo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