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할인 찬스!”… 원주에서 7일간 펼쳐지는 ‘팡팡 세일 페스타’
– 원주시, 5월 3~9일 ‘팡팡 세일 페스타’ 개최
– 지역 기업·소상공인 자율 참여, 할인 혜택 제공
– 참여업체 4월 20일까지 모집, 온라인 신청 가능
[트러스트=박민철 기자] 원주시가 지역 소비심리를 살리기 위해 대대적인 할인 행사를 연다.

원주시는 오는 5월 3일부터 9일까지 7일간 ‘원주시 팡팡 세일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불황으로 위축된 소비심리를 회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팡팡 세일 페스타에는 관내 기업, 소상공인, 자영업자가 자발적으로 참여해 자율적으로 정한 품목과 할인율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소비자는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고, 참여업체는 매출 증대와 더불어 홍보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오는 20일까지 온라인 신청을 통해 등록할 수 있다. 할인 품목과 할인율, 방문 이벤트 등을 자율적으로 기획한 뒤, 안내문의 QR코드를 통해 구글폼으로 신청하면 된다.

원주시는 이번 행사 기간 시청 홈페이지, SNS, 관광 채널 등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해 참여업체를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또한 지난 1일에는 이병철 경제국장이 주재한 회의에서 관련 부서 및 유관단체와 함께 페스타 추진방안을 논의하고 협조를 요청했다.
원주시 관계자는 “올해 처음 개최되는 ‘원주시 팡팡 세일 페스타’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팡팡 세일 페스타’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원주시 경제진흥과 경제정책팀(033-737-2911, 2912)으로 문의하면 된다.
trustnews@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