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번째 1억 뷰 달성”… 스트레이 키즈, ‘세리머니’ MV로 기록 추가
– 스트레이 키즈, ‘세리머니’ MV 1억 뷰 돌파로 통산 18편 기록
– 2081년 콘셉트 세계관·정규 4집 ‘카르마’로 글로벌 존재감 확대
– 프랑스·뉴욕·브라질 무대 이어 음원 성과도 재조명
[트러스트=전우민 기자]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방찬·리노·창빈·현진·한·필릭스·승민·아이엔)의 ‘세리머니’(CEREMONY)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억 회를 돌파하며 통산 18편째 억대 뷰 기록을 추가했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1일 오후 2시 기준, 지난해 8월 22일 공개된 스트레이 키즈 정규 4집 ‘카르마’(KARMA)의 타이틀곡 ‘세리머니’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1억 회 이상 재생됐다고 밝혔다. SNS 채널에는 이를 기념하는 축하 이미지가 게재됐으며, 전 세계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로써 스트레이 키즈는 총 18개의 뮤직비디오가 1억 뷰를 넘어서며 ‘K팝 4세대 보이그룹 기준 1억 뷰 이상 MV 최다 보유’ 타이틀을 유지하게 됐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2081년 미래 세계관 속에서 펼쳐지는 ‘카르마 스포츠’를 배경으로 제작됐으며, 특유의 몰입감 있는 연출로 그룹의 콘셉트 해석력을 강화했다.
타이틀곡 ‘세리머니’는 강한 트랩 EDM과 베일리 펑크 리듬을 결합해 극한의 시간을 견뎌낸 후 스스로를 축하하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정규 4집 ‘카르마’는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 7연속 진입하며 스트레이 키즈의 글로벌 입지를 재확인시켰다.
이들은 최근에도 굵직한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인생’(IN生)은 글로벌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누적 재생 수 15억 회를 넘었고, 정규 1집 ‘고생’(GO生)의 타이틀곡 ‘신메뉴’(神메뉴)는 5억 회 이상 재생됐다. 음원 성과에 이어 무대 활동도 계속되고 있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22일 프랑스 파리 라 데팡스 아레나에서 열린 ‘노란 동전 모으기 자선 행사’(Le Gala des Pièces jaunes)에 참석해 무대를 선보였다. 오는 6월 6일 미국 뉴욕 ‘더 거버너스 볼 뮤직 페스티벌’, 9월 11일 브라질 ‘록 인 리오’에서는 헤드라이너로 출연해 메인 무대를 장식할 예정이다.
jeonwoomin@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