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스트

진정성과 전문성을 갖춘 뉴스

생활

“AI부터 밍글링까지”… 하나투어, 2026 여행 키워드 ‘M.O.M.E.N.T.U.M.’ 발표

– 하나투어, 2026 여행 트렌드 키워드 ‘M.O.M.E.N.T.U.M.’ 발표
– AI 서비스 ‘하이’ 급성장, 중고가·웰니스 여행 수요 확대
– 밍글링·즉흥 콘텐츠 여행 등 새로운 소비 패턴 주목

[트러스트=전우주 기자] 하나투어가 2026년 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핵심 키워드 ‘M.O.M.E.N.T.U.M.’을 발표했다.

▲모두투어, 조손 여행 기획전 출시(사진=롯데호텔)

이번 키워드는 개인의 선택과 행동이 AI, 취향, 관계, 소비 등 여행 전반으로 확장되는 흐름에 주목해 구성됐다. 총 8가지로 ▲의식적 가치 소비(Mindful Value) ▲자연 속 생명력 회복(Organic Vitality) ▲AI 기반 여행 동반자(My AI Companion) ▲감정 자극 소비(Exciting Feeling) ▲개인 취향 기반 여행(Navigating Personal Taste) ▲새로운 인간관계 형성(Traveling with New People) ▲스토리텔링이 있는 여행(Unique Storytelling) ▲즉흥적 여행 추구(Moment Seizing) 등이 포함됐다.

‘Mindful Value’는 가치 소비에 대한 관심이 커진 흐름을 반영해, 중고가 패키지 비중이 54%까지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Organic Vitality’는 도심을 벗어나 자연에서 휴식을 찾는 트렌드로, 트레킹 상품 예약 건수가 전년 대비 22% 증가했다. ‘My AI Companion’은 하나투어의 AI 서비스 ‘하이(H-AI)’ 확산과 맞물려 전년 대비 1,154% 증가한 이용자 수를 기록하며 주목받고 있다.

▲2026년 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핵심 키워드 ‘M.O.M.E.N.T.U.M.’(사진=하나투어)

SNS 콘텐츠가 여행 선택에 미치는 영향이 커지며 ‘Exciting Feeling’ 트렌드가 형성됐고, 세대 구분 없이 자신만의 취향을 반영한 여행으로 ‘Navigating Personal Taste’가 부상했다. 또래 간 새로운 관계를 형성하는 방식의 ‘Traveling with New People’에서는 ‘밍글링 투어’ 이용자가 560% 증가했다.

여기에 전문가 동행 프로그램이나 이색 체험을 통해 여행 경험에 깊이를 더하는 ‘Unique Storytelling’, XR 기술을 활용해 즉흥 여행을 즐기는 ‘Moment Seizing’ 트렌드도 포함됐다. 하나투어는 트렌드 발표와 함께 1월 4일까지 ‘하이(H-AI)’ 퀴즈 이벤트를 운영하며, 참여자에게 최대 2,000 마일리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reivianjeon@naver.com

답글 남기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