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차트·방송 모두 1위”… NCT 드림, 정규 5집 ‘고 백 투 더 퓨처’ 인기 고공행진
– NCT 드림, ‘BTTF’로 쇼음중·뮤뱅 1위 달성하며 트로피 추가
– ‘CHILLER’ 무대는 멤버별 개성 살린 퍼포먼스로 완성도 높여
– 영국·중국 포함 국내외 주요 차트 상위권, 글로벌 반응 확대
[트러스트=전우주 기자] 그룹 NCT 드림(NCT DREAM)(마크·런쥔·제노·해찬·재민·천러·지성)이 정규 5집 ‘고 백 투 더 퓨처(Go Back To The Future)’로 국내외 음악 차트를 장악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6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 NCT 드림은 타이틀곡 ‘BTTF’로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앞서 KBS 2TV ‘뮤직뱅크’에서의 1위에 이은 두 번째 음악방송 트로피로, 컴백 이후 연이은 수상 행진을 이어가는 중이다.
NCT 드림은 이날 방송에서 더블 타이틀곡 ‘CHILLER’ 무대를 함께 선보였다. 무대 위에서 일곱 멤버가 연출한 독창적인 퍼포먼스와 팀워크는 완성도를 더했고, 이어진 ‘BTTF’ 앙코르 무대에서는 각자의 개성이 드러나는 자연스러운 라이브 퍼포먼스로 무대 매력을 극대화했다. 멤버들은 수상 직후 “언제나 응원해주는 시즈니 덕분에 가능한 일”이라며 “이번 앨범 활동에 힘을 보태준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이들의 활동은 국내 무대에 그치지 않고 글로벌 차트로도 확장되고 있다. 타이틀곡 ‘BTTF’는 7월 25일 자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 ‘싱글 다운로드’와 ‘싱글 세일즈’ 부문 각각 25위에 올라 2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했다. 이는 NCT 드림이 유럽 시장에서도 음악성과 인기를 동시에 인정받고 있음을 보여주는 성과로 풀이된다.
정규 5집 ‘고 백 투 더 퓨처’는 지난 14일 발매됐으며, 시간 여행을 주제로 한 세계관을 총 9곡에 담아낸 콘셉트 앨범이다. 해당 앨범은 국내 일간·주간 음반 차트 1위, 써클차트 주간 차트 3관왕, 중국 QQ뮤직 플래티넘 인증 및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 쿠고우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 등을 기록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reivianjeo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