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스트

진정성과 전문성을 갖춘 뉴스

지역

“따뜻한 봄날, 기억을 걷다”… 춘천시치매안심센터 비대면 걷기대회 개최

– 춘천시치매안심센터, 4월 한 달간 워크온 앱을 통해 비대면 걷기대회 진행
– 치매 예방을 위해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 완주 시 추첨 통한 상품 제공
– 걷기 통한 치매 인식 개선과 사회적 공감대 확산 취지

[트러스트=박민철 기자] 춘천시치매안심센터가 치매 예방과 인식 개선을 위해 4월 한 달 동안 모바일 앱 ‘워크온(WalkOn)’을 활용한 비대면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춘천시치매안심센터 비대면 걷기대회 개최(사진=춘천시)


이번 걷기대회는 보건복지부가 주최하는 ‘한마음 치매극복 전국걷기행사’의 일환으로, 시민들이 일상에서 걷기를 통해 치매 예방에 참여하고 치매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의 테마는 ‘따뜻한 봄날, 기억을 회상하며 걷다.’로, ‘기억을 걷는 시간’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다. 걷기 코스는 치매안심센터에서 출발해 새로움공원을 거쳐 다시 치매안심센터로 돌아오는 코스로 구성됐다.

춘천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모바일 앱을 통해 목표 걸음 수의 80% 이상을 달성한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이 제공된다. 이번 대회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해 걷기 운동을 생활화하고, 치매 예방 활동을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춘천시치매안심센터 비대면 걷기대회 개최(사진=춘천시)


춘천시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번 비대면 걷기대회를 통해 시민들이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고, 치매 예방에 관한 관심과 공감이 확산되길 바란다”며, “춘천시가 치매 안심 도시로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trustnews@daum.net

답글 남기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