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과 통합 여파”… 아시아나항공, 4월부터 유럽 노선 감편
– 아시아나항공, 인천-로마·프랑크푸르트·파리 노선 운항 횟수 축소 결정
– 고객 지원 TF 운영, 환불 및 일정 변경 수수료 면제 조치 시행
– 타항공사 대체편 제공, 전용 핫라인 운영 등 고객 대응 강화
[트러스트=전우주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유럽연합(EU) 경쟁당국의 시정 조치에 따라 오는 4월 말부터 유럽 일부 노선을 감편한다. 대한항공과의 합병 과정에서 요구된 후속 조치를 이행하는 것으로, 이에 따라 고객 지원을 위한 전담 테스크포스(TF)도 운영된다.

아시아나항공은 17일, EU 경쟁당국이 제기한 유럽 노선 독과점 우려를 해소하기 위한 조치로 유럽 노선 감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한항공의 자회사로 편입되면서 감편 대상 노선의 신규 항공권 판매도 이미 중단된 상태다.
오는 4월 25일부터 인천-로마 노선은 주 5회에서 주 4회로 축소된다. 4월 30일부터 인천-프랑크푸르트 노선은 기존 주 7회에서 주 4회로 줄어들며, 5월 12일부터 인천-파리 노선도 주 6회에서 주 5회로 감편된다.
아시아나항공이 운항 중인 유럽 3개 노선(프랑크푸르트, 파리, 로마)의 일부 운수권은 국적 항공사로 이관될 예정이다.
이번 감편 조치로 영향을 받는 고객을 대상으로 항공편 일정 변경 안내가 진행되며, 홈페이지를 통해 세부 내용을 공지할 계획이다. 고객 편의를 위해 목적지 및 일정 변경 지원, 환불 및 재발행 수수료 면제, 타항공사 대체편 제공 등의 조치를 시행한다.

이를 위해 대고객 응대 전담 TF가 구성됐으며, 감편 대상 고객을 위한 전용 핫라인도 운영된다. 여행사나 온라인 여행 플랫폼을 통해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은 해당 구매처에서 예약 변경 및 환불이 가능하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고객의 여행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일정 변경 지원과 타항공사 대체편 제공 등 적극적인 조치를 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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