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A5·Q5 만나는 기회”… 아우디, 서울·부산서 ‘아우디 익스피리언스 – 더 위크 오브 A5/Q5’ 개최
– 아우디 코리아, 신형 A5·Q5 출시 기념 고객 체험 행사 기획
– 여의도·부산서 전시·시승 중심 고객 접점 확대 전략 추진
– AI 포토 키오스크·SNS 인증 이벤트 등 참여형 콘텐츠 운영
[트러스트=전우주 기자] 아우디 코리아가 프리미엄 중형 세단과 SUV 신형 모델인 ‘더 뉴 아우디 A5’ 및 ‘더 뉴 아우디 Q5’의 국내 출시를 기념해 서울과 부산에서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아우디 익스피리언스 – 더 위크 오브 A5/Q5’는 신차 출시 후 고객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오프라인 캠페인으로, 여의도 IFC몰과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에서 순차적으로 열린다.

행사는 서울 여의도 IFC몰에서 7월 4일부터 6일까지, 부산 롯데백화점 본점에서는 7월 18일부터 20일까지 각각 3일간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은 아우디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와 주행 성능을 갖춘 A5·Q5를 직접 확인하고, 전문 어드바이저와의 상담 및 시승 기회를 가질 수 있다. 현장에는 아우디파이낸셜서비스 상담 부스도 마련돼 차량 구매와 관련된 금융 상품 안내도 제공된다.
시승 프로그램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아우디 로고가 새겨진 고급 장우산이 기념품으로 제공되며, 이외에도 고객 참여형 콘텐츠가 행사장 곳곳에 배치된다. 인공지능 기반의 AI 포토 키오스크는 방문자가 아우디 차량과 함께 특별한 장면을 촬영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모바일 룰렛을 통한 경품 증정도 함께 운영된다. 행사 인증샷을 개인 SNS에 업로드한 고객을 대상으로 아우디 제뉴인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아우디 보유 고객을 위한 로열티 프로그램도 별도로 마련됐다. 행사장 인포데스크에 차량 키를 제시하면 하루에 1인당 최대 2잔까지 제공되는 커피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는 기존 고객의 브랜드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한 참여형 혜택으로, 방문만으로도 리워드를 받을 수 있도록 구성된 점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행사 기간 중 차량을 계약하고 출고하는 고객에게는 아우디 공식 딜러사를 통해 다양한 혜택과 사은품이 추가 제공된다. 차량 구매뿐 아니라 브랜드 체험, 참여형 콘텐츠, 사은품까지 연계된 전방위 캠페인으로 구성된 이번 행사는 단순 전시를 넘어 고객 접점 확장을 목표로 한다.

아우디 코리아 관계자는 “더 뉴 A5와 Q5는 아우디의 프리미엄 철학과 진보적인 기술이 집약된 대표 모델”이라며, “이번 체험 행사를 통해 보다 많은 고객이 직접 제품을 경험하고 브랜드의 가치를 공유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아우디는 향후에도 전국 단위의 체험 프로그램을 확대해 고객 접점을 넓혀나갈 방침이다.
reivianjeo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