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셉트도 사운드도 물 올랐다”… 피프티피프티, ‘Day & Night’ 하이라이트 메들리 공개
– 피프티피프티, 아침부터 밤까지 구성한 6곡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 공개
– ‘Pookie’와 ‘Midnight Special’, 더블 타이틀곡으로 서사 시작과 끝 책임
– 레트로 감성부터 어쿠스틱 발라드까지 장르적 다양성 드러낸 신보
[트러스트=전우주 기자] 피프티피프티(FIFTY FIFTY)가 아침부터 밤까지 하루를 함께 채울 음악으로 돌아온다.

피프티피프티는 지난 21일 공식 SNS를 통해 세 번째 미니앨범 ‘Day & Night(데이 앤 나잇)’의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공개하며 컴백 열기를 이어갔다. 이번 하이라이트 메들리는 CD가 재생되는 장면을 시작으로 푸른 하늘에서 밤하늘로 배경이 전환되는 과정을 통해 앨범의 흐름과 콘셉트를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신보에는 더블 타이틀곡인 ‘Pookie(푸키)’와 ‘Midnight Special(미드나잇 스페셜)’을 포함해 총 6곡이 수록됐다. 감각적인 리듬과 리드미컬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Pookie’로 앨범의 포문을 열고, 몽환적인 분위기를 머금은 ‘Midnight Special’로 마무리되는 구조다. 여기에 감미로운 보컬로 청량함을 더한 ‘ADONIS(아도니스)’, 레트로 감성의 ‘Work of Art(워크 오브 아트)’, 어쿠스틱 기반 발라드 ‘Heartbreak(하트브레이크)’, 선공개곡 ‘Perfect Crime(퍼펙트 크라임)’까지 장르적 다양성이 조화를 이루며 앨범 전체를 하나의 서사처럼 구성했다.
특히 공개된 메들리 영상에서는 멤버들의 매력적인 음색과 세밀한 보컬 합이 돋보였고, 짧은 분량에도 불구하고 완성도 높은 편곡과 사운드 감각이 단번에 귀를 사로잡았다. ‘케이팝 이지리스닝’이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듣는 이의 일상을 부드럽게 파고드는 이번 앨범은 아침의 시작부터 밤의 끝까지 리스너의 하루를 음악으로 함께한다는 기획 의도를 담았다.
피프티피프티는 앞서 공개한 콘셉트 포토를 통해 비주얼 변화를 예고한 데 이어, 앞으로도 비주얼 비디오, 뮤직비디오 티저 등을 순차적으로 오픈하며 기대감을 더욱 끌어올릴 예정이다.
세 번째 미니앨범 ‘Day & Night’은 오는 4월 2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reivianjeo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