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 연어 러버 30명 모집…”사랑에 빠질 준비 되셨나요?”
– 노르웨이 연어의 매력을 알릴 서포터즈 ‘노르웨이 연어 러버’ 모집
– SNS를 통해 연어 요리 경험과 원산지 인증마크 소개 활동 전개
– 4월 20일까지 신청 가능, 연어 필렛과 해산물 뷔페 식사권 등 혜택 제공
[트러스트=박민철 기자]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가 노르웨이 연어의 진가를 알릴 공식 서포터즈 ‘노르웨이 연어 러버’를 모집한다.

노르웨이 연어 러버 서포터즈 활동은 봄 시즌 캠페인의 일환으로, 노르웨이 연어를 좋아하는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해 원산지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연어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나누는 소비자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노르웨이 연어 러버’는 오는 4월 말부터 6월까지 약 두 달간 활동하며, 참가자들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SNS 채널을 통해 연어와 사랑에 빠지게 된 계기, 즐겨 먹는 노르웨이 연어 요리 등을 콘텐츠로 공유한다. 또한 차갑고 청정한 노르웨이 바다에서 온 프리미엄 수산물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씨푸드프롬노르웨이(Seafood from Norway)’ 원산지 인증마크도 함께 알리는 역할을 맡는다.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는 특히 한국 소비자들이 노르웨이 연어에 대한 관심과 선호가 높은 만큼, 이번 활동을 통해 소비자 스스로 연어의 원산지를 체감하고, 더 깊은 애정을 쌓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지원 자격은 간단하다. 노르웨이 연어 요리를 자주 먹고, 인스타그램이나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서포터즈로 선정되면 노르웨이 연어 필렛과 함께 웰컴 기프트가 제공되며, 활동 종료 후에는 성과에 따라 ‘베스트 노르웨이 연어 러버’로 선정돼 해산물 뷔페 식사권, 연말까지 매월 연어 제공 등 푸짐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관계자는 “한국 소비자들의 애정에 보답하고자 진심을 담아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진솔한 이야기를 통해 더 많은 이들이 믿고 먹을 수 있는 노르웨이 연어의 매력을 알게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노르웨이 연어 러버의 모집은 오는 4월 20일까지이며, 씨푸드프롬노르웨이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있는 링크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