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스트

진정성과 전문성을 갖춘 뉴스

연예사회

“K콘텐츠 신화 다시 쓴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 아카데미 시상식 최종 후보 노미네이트

– 케이팝 데몬 헌터스, 아카데미 장편 애니·주제가상 후보
– ‘골든’, 빌보드·오피셜 차트 석권하며 주제가상 주목
– 씨너스: 죄인들, 16개 부문 최다 후보…박찬욱 신작 제외

[트러스트=전우민 기자]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가 제98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장편 애니메이션상과 주제가상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이 작품은 지난해 골든글로브에서 주요 부문을 수상하며 주목을 받은 바 있으며, 오스카 무대에서도 두 개 부문 동시 진입에 성공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사진=넷플릭스)

미국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AMPAS)는 22일(한국시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98회 아카데미 시상식의 부문별 최종 후보를 발표했다. 케데헌은 이 중 장편 애니메이션 부문에서 ▲디즈니의 ‘주토피아2’ ▲픽사의 ‘엘리오’ ▲프랑스 애니메이션 ‘아르고’ ▲프랑스·벨기에 합작 ‘리틀 아멜리’와 함께 최종 경합을 벌이게 됐다.

주제가상 부문에서도 케데헌의 삽입곡 ‘골든(Golden)’이 후보로 지명됐다. 경쟁작은 ▲’씨너스: 죄인들’의 ‘아이 라이드 투 유(I Lied To You)’ ▲’다이앤 웨런 : 뤼렌틀리스’의 ‘디어 미(Dear Me)’ ▲’비바 베르디!’의 ‘스위트 드림스 오브 조이(Sweet Dreams Of Joy)’ ▲’기차의 꿈’의 ‘트레인 드림스(Train Dreams)’ 등이다.

케데헌은 지난해 6월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 작품으로, K팝 걸그룹 헌트릭스가 악령을 사냥하는 과정을 그린 판타지 액션물이다. 한국계 캐나다인 매기 강 감독의 첫 장편 연출작으로, 공개 이후 3개월 만에 넷플릭스 역대 최고 흥행 애니메이션으로 등극하며 화제를 모았다.

대표곡 ‘골든’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에서 8주 연속 1위를 기록했고, 영국 오피셜 차트 정상을 차지하는 등 음원 성적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해당 OST 앨범은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도 장기간 차트인을 유지하고 있다.

한편, 국제영화상 부문에서 예비 후보에 포함됐던 박찬욱 감독의 ‘어쩔 수가 없다’는 최종 후보 5편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본 부문 최종 후보작에는 ▲’시크릿 에이전트'(브라질) ▲’그저 사고였을 뿐'(프랑스) ▲’센티멘탈 밸류'(노르웨이) ▲’힌드 라잡의 목소리'(튀니지) ▲’시라트'(스페인)가 선정됐다.

작품상 부문에는 ▲’씨너스: 죄인들’ ▲’원 배틀 애프터 어나더’ ▲’부고니아’ ▲’F1′ ▲’프랑켄슈타인’ ▲’햄넷’ ▲’마티 슈프림’ ▲’시크릿 에이전트’ ▲’센티멘탈 밸류’ ▲’기차의 꿈’ 등 10편이 올랐다. 이 가운데 ‘씨너스: 죄인들’은 작품상, 감독상, 남우주연상 등 총 16개 부문에 이름을 올려 최다 부문 후보 지명을 기록했다. 이어 ‘원 배틀 애프터 어나더’는 13개 부문에 올랐다.

제98회 아카데미 시상식은 오는 3월 15일(현지 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 돌비극장에서 열린다.

jeonwoomin@naver.com

답글 남기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