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스트

진정성과 전문성을 갖춘 뉴스

연예

“스포티파이 8억+ 곡 3개”… 뉴진스 ‘슈퍼 샤이’, 스포티파이 기록 추가

– 뉴진스 ‘슈퍼 샤이’, 스포티파이 8억 회 재생 돌파
– 글로벌 차트 연속 진입·챌린지 확산으로 화제성 입증
– 스포티파이 15곡 억대 돌파·누적 70억 회로 음원 영향력 증명

[트러스트=전우주 기자] 그룹 뉴진스(NewJeans)(민지·하니·다니엘·해린·혜인)의 히트곡 ‘슈퍼 샤이’(Super Shy)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누적 8억 회 이상 재생되며 자체 기록을 추가했다.

▲NewJeans ‘Super Shy’ 스포티파이 스트리밍 8억 회 돌파(사진=스포티파이)

스포티파이 재생 수에 따르면 ‘슈퍼 샤이’는 지난 19일 기준 누적 8억 12만 1,788회를 기록했다. 이로써 해당 곡은 뉴진스의 ‘OMG’, ‘디토’(Ditto)에 이어 세 번째로 8억 스트리밍을 돌파한 음원이 됐다. ‘슈퍼 샤이’는 뉴진스가 지난해 7월 발표한 두 번째 EP ‘겟 업’(Get Up)에 수록된 트리플 타이틀곡 가운데 하나다.

‘슈퍼 샤이’는 저지 클럽 리듬을 기반으로 경쾌한 비트와 통통 튀는 사운드를 담은 곡으로, 퍼포먼스 구성에서는 반복적인 왁킹 동작이 특징이다. 해당 안무는 공개 당시 세계 각지에서 챌린지 열풍을 일으켰고, 영상 콘텐츠 확산에 영향을 미치며 인지도를 높였다.

▲NewJeans ‘Supernatural'(사진=어도어)

음원 성적에서도 ‘슈퍼 샤이’는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8주,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는 9주 연속 차트인했다. 당시 최고 순위는 각각 48위, 52위였으며, 스포티파이 글로벌과 미국 ‘데일리 톱 송’ 차트에서는 10위권에 진입한 바 있다.

현재까지 뉴진스는 스포티파이 기준 총 15곡 이상의 억대 스트리밍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이들이 발표한 전 음원 기준 스포티파이 누적 재생 수는 70억 회를 넘긴 상태다.

reivianjeon@naver.com

답글 남기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