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스트

진정성과 전문성을 갖춘 뉴스

연예

“‘하입보이요’ 열풍 여전”… 뉴진스 ‘Hype Boy’, 스포티파이 7억 스트리밍 돌파

– 뉴진스 ‘하입 보이’, 스포티파이 7억 스트리밍 돌파
– 챌린지·밈 확산 시너지로 대표곡 입지 굳혀
– 15곡 억대 스트리밍, 누적 67억 회 재생 달성

[트러스트=전우주 기자] 그룹 뉴진스(NewJeans)(민지·하니·다니엘·해린·혜인)의 데뷔곡 ‘Hype Boy(하입 보이)’가 스포티파이 누적 재생 7억 회를 돌파하며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NewJeans ‘Hype Boy’ 스포티파이 스트리밍 7억 회 돌파(사진=스포티파이)

지난 24일 기준으로 스포티파이에서 ‘Hype Boy’는 7억 16만 9,307회의 스트리밍 수치를 기록했다. 이로써 해당 곡은 ‘OMG’, ‘Ditto’, ‘Super Shy’에 이어 뉴진스 통산 네 번째 7억 스트리밍 곡으로 이름을 올렸다.

‘Hype Boy’는 2022년 8월 발매된 데뷔 앨범 ‘New Jeans’에 수록된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로, 뭄바톤(Moombahton)과 일렉트로 팝(Electropop) 요소가 어우러진 사운드를 바탕으로 뉴진스 특유의 세련된 청량감을 구현한 곡이다. 발매 직후 국내외 주요 차트 상위권을 점령하며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킨 바 있다.

안무 또한 주목받았다. ‘하입보이요’로 대표되는 상징적인 포인트 안무는 전 세계적으로 챌린지 형태로 확산됐고, 관련 밈(meme)까지 생성되며 대중적 파급력을 입증했다. 해당 곡은 3년 이상 시간이 흐른 현재까지도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서 상위권을 유지 중이다.

뉴진스는 스포티파이 기준으로 억대 스트리밍 곡을 총 15곡 보유하고 있다. ▲‘OMG’ ▲‘Ditto’가 각각 8억 회 이상 ▲‘Super Shy’ ▲‘Hype Boy’가 7억 회 이상 ▲‘Attention’ 5억 회 이상 ▲‘New Jeans’ 4억 회 이상 ▲‘ETA’ 3억 회 이상이며 ▲‘Cookie’ ▲‘Hurt’ ▲‘Cool With You’ ▲‘How Sweet’은 2억 회 이상 재생됐다. 또한 ▲‘ASAP’ ▲‘Get Up’ ▲‘Supernatural’ ▲‘Bubble Gum’은 각 1억 회 이상을 기록 중이다. 뉴진스가 지금까지 발표한 모든 음원의 스포티파이 누적 재생수는 총 67억 회를 넘어섰다.

reivianjeon@naver.com

답글 남기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