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입보이요’ 열풍 여전”… 뉴진스 ‘Hype Boy’, 스포티파이 7억 스트리밍 돌파
– 뉴진스 ‘하입 보이’, 스포티파이 7억 스트리밍 돌파
– 챌린지·밈 확산 시너지로 대표곡 입지 굳혀
– 15곡 억대 스트리밍, 누적 67억 회 재생 달성
[트러스트=전우주 기자] 그룹 뉴진스(NewJeans)(민지·하니·다니엘·해린·혜인)의 데뷔곡 ‘Hype Boy(하입 보이)’가 스포티파이 누적 재생 7억 회를 돌파하며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24일 기준으로 스포티파이에서 ‘Hype Boy’는 7억 16만 9,307회의 스트리밍 수치를 기록했다. 이로써 해당 곡은 ‘OMG’, ‘Ditto’, ‘Super Shy’에 이어 뉴진스 통산 네 번째 7억 스트리밍 곡으로 이름을 올렸다.
‘Hype Boy’는 2022년 8월 발매된 데뷔 앨범 ‘New Jeans’에 수록된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로, 뭄바톤(Moombahton)과 일렉트로 팝(Electropop) 요소가 어우러진 사운드를 바탕으로 뉴진스 특유의 세련된 청량감을 구현한 곡이다. 발매 직후 국내외 주요 차트 상위권을 점령하며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킨 바 있다.
안무 또한 주목받았다. ‘하입보이요’로 대표되는 상징적인 포인트 안무는 전 세계적으로 챌린지 형태로 확산됐고, 관련 밈(meme)까지 생성되며 대중적 파급력을 입증했다. 해당 곡은 3년 이상 시간이 흐른 현재까지도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서 상위권을 유지 중이다.
뉴진스는 스포티파이 기준으로 억대 스트리밍 곡을 총 15곡 보유하고 있다. ▲‘OMG’ ▲‘Ditto’가 각각 8억 회 이상 ▲‘Super Shy’ ▲‘Hype Boy’가 7억 회 이상 ▲‘Attention’ 5억 회 이상 ▲‘New Jeans’ 4억 회 이상 ▲‘ETA’ 3억 회 이상이며 ▲‘Cookie’ ▲‘Hurt’ ▲‘Cool With You’ ▲‘How Sweet’은 2억 회 이상 재생됐다. 또한 ▲‘ASAP’ ▲‘Get Up’ ▲‘Supernatural’ ▲‘Bubble Gum’은 각 1억 회 이상을 기록 중이다. 뉴진스가 지금까지 발표한 모든 음원의 스포티파이 누적 재생수는 총 67억 회를 넘어섰다.
reivianjeo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