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스트

진정성과 전문성을 갖춘 뉴스

연예

하나은행, ‘무릎팍도사’ 현대판 ‘하나뿐인 무릎팍박사’ 공개…지드래곤·손흥민 출연

– 무릎팍박사, 국민 MC 강호동 진행, 지드래곤·손흥민 참여
– 전통 광고 대신 토크쇼 형식의 ‘뱅크테인먼트’ 시도
금융과 엔터테인먼트 결합, 브랜드 인지도 제고 기대

[트러스트=박민철 기자] 하나은행이 과거 인기 예능 프로그램 ‘무릎팍도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유튜브 콘텐츠 ‘하나뿐인 무릎팍박사’를 오는 23일 공개한다. 콘텐츠는 하나은행 유튜브 공식 채널 ‘하나TV’를 통해 선보인다.

▲하나은행, ‘무릎팍도사’ 현대판 ‘하나뿐인 무릎팍박사’ 공개(사진=하나은행)

이번 프로젝트는 국민 MC 강호동이 사회를 맡고, 글로벌 아티스트 지드래곤과 세계적인 축구 스타 손흥민이 게스트로 출연해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한다. 하나은행은 이번 콘텐츠를 은행(Bank)과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를 결합한 새로운 개념의 ‘뱅크테인먼트’로 정의하며, 브랜드와 고객의 접점을 넓히려는 전략적 시도로 설명했다.

▲하나은행, ‘무릎팍도사’ 현대판 ‘하나뿐인 무릎팍박사’ 공개(사진=하나은행)

지드래곤은 출연을 통해 자신이 하나금융 모델로 활동하게 된 배경과 글로벌 아티스트로서 금융과 자산관리 비법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전한다. 손흥민은 하나금융과 맺은 특별한 인연, 7년간의 협업 경험담, 그리고 MBTI 등 인간적인 면모가 담긴 에피소드를 공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콘텐츠는 황선영 작가 등 ‘무릎팍도사’ 전성기를 이끌었던 제작진이 합류해 오리지널 프로그램의 감성을 이어가는 동시에 현대적인 감각을 더했다. 지난 12일 공개된 티징 영상과 포스터가 이미 SNS와 커뮤니티에서 화제를 모으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하나은행, ‘무릎팍도사’ 현대판 ‘하나뿐인 무릎팍박사’ 공개(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관계자는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서 벗어나 MZ세대를 비롯한 고객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했다”며 “금융과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새로운 시도로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trustnews@daum.net

답글 남기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