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라이트 메들리+포토 공개”… 에스파, 미니 6집 ‘Rich Man’ 컴백 열기 예열
– 에스파, ‘Rich Man’ 하이라이트 메들리로 기대감 증폭
– 트럭 배경 영상에 몽환적 수록곡 사운드 일부 담아
– 콘셉트 포토·서울 콘서트 통해 신곡 무대 첫 선 예고
[트러스트=전우주 기자] 그룹 에스파(aespa)(카리나·지젤·윈터·닝닝)가 미니 6집 ‘Rich Man(리치맨)’의 하이라이트 메들리와 콘셉트 포토를 동시 공개하며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에스파는 28일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타이틀곡 ‘Rich Man’을 포함한 총 6곡의 일부를 담은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선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질주하는 트럭을 배경으로 다양한 무드를 구현하며, 수록곡의 분위기와 영상미를 조화롭게 담아냈다. ▲‘Drift’ ▲‘Bubble’ ▲‘Count On Me’ ▲‘Angel #48’ ▲‘To The Girls’까지 다채로운 장르의 사운드가 일부 공개되며 앨범 전체에 대한 호기심을 높였다.
이날 함께 공개된 단체 콘셉트 포토도 눈길을 끌었다. 시크하면서도 감각적인 스타일링과 강렬한 시선 처리는 에스파만의 독보적인 콘셉트를 드러내며 본격적인 컴백 분위기를 이끌었다.
수록곡 ‘Count On Me’는 몽환적인 신스와 트렌디한 R&B 사운드가 조화를 이루는 트랙으로,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상처조차 감수할 수 있다는 내용을 감성적인 보컬로 풀어낸다. ‘Angel #48’은 운명적인 상대를 비유하는 서정적인 팝 장르 곡으로, 몽환적인 분위기와 경쾌함이 공존하며 에스파의 부드러운 음색을 강조한다.
‘To The Girls’는 미디엄 템포의 팝 장르로, 자신을 믿고 나아가자는 메시지를 담은 응원송으로 구성돼 스케일감 있는 사운드와 함께 깊은 여운을 전한다.

에스파는 이번 앨범 발매에 앞서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세 번째 단독 콘서트 ‘2025 aespa LIVE TOUR – SYNK : aeXIS LINE’를 개최하며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새 앨범과 연계된 퍼포먼스와 콘셉트가 본 콘서트를 통해 처음으로 선보여질 전망이다.
reivianjeo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