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를 보는듯 한 몰입도”… 지수 ‘얼스퀘이크’ MV, 유튜브 1억 뷰 돌파
– 지수, ‘얼스퀘이크’ MV 유튜브 1억 뷰 돌파
– 차승원 출연·영상미로 퍼포먼스 몰입도↑
– 글로벌 차트 연속 진입하며 인기 지속
[트러스트=전우주 기자] 그룹 블랙핑크(BLACKPINK)(지수·제니·로제·리사)의 멤버 지수(JISOO)가 지난해 발표한 솔로곡 ‘얼스퀘이크(Earthquake)’ 뮤직비디오로 유튜브 조회수 1억 건을 돌파했다.

지수가 지난해 2월 발표한 첫 솔로 미니앨범 ‘아모르타주(AMORTAGE)’의 타이틀곡 ‘얼스퀘이크’ 뮤직비디오는 7일 기준 유튜브에서 조회수 1억 건을 기록했다. 소속사 블리수(BLISSOO)는 해당 성과를 기념해 공식 SNS를 통해 축하 이미지를 공개하며 팬들과 성과를 공유했다.
‘얼스퀘이크’는 사랑을 시작하는 단계의 설렘과 상대방을 향한 강한 감정을 동시에 표현한 곡이다. 이 곡은 공개 직후부터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틱톡 등 각종 글로벌 SNS를 통해 꾸준한 주목을 받았고, 다양한 차트에서 상위권을 기록했다.
이 곡은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1위를 비롯해 ▲‘글로벌 200’ 47위 ▲‘글로벌 200 Excl. US’ 22위에 올랐으며, 중국 텐센트뮤직 통합 K-POP 차트와 QQ뮤직 연간 베스트셀러 디지털앨범 차트에서도 정상을 차지했다. 또한,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는 45개 지역에서 1위를 기록했다.
뮤직비디오에는 지수가 직접 출연했으며, 영화적 영상미와 무대 퍼포먼스를 결합한 연출로 시각적 몰입도를 높였다. 배우 차승원이 특별 출연해 지수와 함께 강렬한 연기 호흡을 선보인 장면도 팬들의 이목을 끌었다.
이와 함께 지수가 지난해 10월 발표한 싱글 ‘아이즈 클로즈드(EYES CLOSED)’의 뮤직비디오도 현재 유튜브에서 조회수 9,000만 건을 돌파했다. 해당 곡은 영국 보이밴드 원디렉션 출신 팝 아티스트 제인(ZAYN)이 피처링에 참여해 화제를 모았으며,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HOT 100)’ 76위에 이름을 올렸다. 유튜브 뮤직 월드와이드 트렌딩에서는 전 세계 74개국에서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reivianjeon@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