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창업자를 위한 도전 무대 열린다!”… 제26회 여성창업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 기술·일반·예비창업 부문 여성창업경진대회 참가자 접수
– 총 8,400만 원 상금과 다양한 후속 창업 지원 혜택 제공
– 여성 창업 생태계 확산을 위한 실질적 성장 기회로 기대
[트러스트=박민철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와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가 여성 창업 생태계의 활성화와 유망 창업기업 발굴을 위한 ‘제26회 여성창업경진대회’ 참가자를 오는 4월 21일(월) 자정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창업 7년 미만의 여성 창업기업 또는 예비 여성 창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기술창업, 일반창업, 예비창업의 총 3개 부문으로 나뉘어 지원이 가능하다.
기술창업 부문은 IT·ICT, 바이오·헬스, 기계, 전자 등 기술 기반의 아이템을, 일반창업 부문은 교육, 상담, 뷰티, 유통 등 지식서비스와 생활밀착형 아이템을 대상으로 한다. 예비창업 부문은 아이디어 단계 혹은 사업 개시 6개월 미만의 창업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총 40개 팀을 선발해 상금 8,400만 원이 수여되며, 수상팀에게는 창업 전반을 아우르는 체계적인 후속 지원이 제공된다. 사업계획서 작성 온라인 강의, 도전 K-스타트업 본선 진출 시 IR 전문가 코칭과 멘토링, 사업화 및 투자유치 컨설팅, 언론홍보 지원 등 실질적인 창업 성장 발판을 마련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참가 신청은 여성기업종합정보포털(wbiz.or.kr)을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창업지원팀(wbiz_cs@wbiz.or.kr)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여성창업경진대회는 예비 창업자들에게는 창업의 첫걸음을 내디딜 기회이며, 기창업자에게는 비즈니스의 확장과 투자 유치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소중한 무대가 될 것으로 보인다.
trustnews@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