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를 벗고 진짜로”… 제니 ‘라이크 제니’, 유튜브 1억 조회 수 돌파
– 제니, ‘라이크 제니’ MV로 유튜브 1억뷰 돌파하며 글로벌 인기 재입증
– 스포티파이 스트리밍 2억회 돌파하며 해외 시장에서도 장기 흥행
– ‘만트라’에 이은 두 번째 1억뷰 기록해, 여성 솔로 최정상 증명한 제니
[트러스트=전우주 기자] 가수 제니(JENNIE)가 발표한 첫 솔로 정규 앨범 타이틀곡 ‘라이크 제니’(like JENNI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조회 수 1억 회를 돌파했다.

지난 3월 7일 발매된 앨범 ‘루비(Ruby)’의 타이틀곡으로 공개된 이 뮤직비디오는 9일 오전 3시 50분경 1억 회를 넘어서며, 2025년 발표된 K-팝 아티스트 뮤직비디오 중 최초로 1억 뷰를 기록했다.
이로써 제니는 ‘만트라(Mantra)’에 이어 두 번째 1억 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으며, 지난해 4월에는 ‘솔로(SOLO)’ 뮤직비디오로 10억 뷰를 돌파해 K-팝 여성 아티스트 중에서는 처음으로 10억 조회 수 기록을 세운 바 있다.

‘라이크 제니’는 제니가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해 주체적이고 당당한 메시지를 강조한 곡이다. 이 곡은 자신만의 색을 잃지 않고 남의 시선에 흔들리지 않으며 빛나는 존재로서 자신을 그려낸다. 뮤직비디오는 가짜 이미지와 거짓된 이야기에 맞서 싸우는 제니의 여정을 그리고 있으며, 마지막 장면에서는 제니가 카피바라로 변신해 진실한 자아를 회복하는 서사를 상징적으로 담아냈다.
해당 곡은 국내외 음원 플랫폼에서도 높은 성과를 냈다.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통산 세 차례 진입, 그중 2주 연속 차트인을 기록했으며, 멜론에서는 여자 솔로 아티스트로는 올해 최초로 TOP100과 일간 차트 정상에 올랐다. 또한,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는 누적 스트리밍 수가 2억 회를 돌파하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존재감을 입증했다.
reivianjeo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