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6일 컴백”… 아일릿, 미니 3집 ‘밤(bomb)’ 발매
– 아일릿 세 번째 미니 앨범 ‘밤’, 6월 16일 공식 발매
– ‘나’를 지나 ‘너’로 향하는 아일릿의 서사적 진화
– 데뷔곡 ‘Magnetic’, 빌보드 핫100·UK 싱글 톱100 동시 진입
[트러스트=전우주 기자] 그룹 아일릿(ILLIT)(윤아·민주·모카·원희·이로하)이 오는 6월 16일 미니 3집 ‘밤(bomb)’을 발매한다. 소속사 빌리프랩은 19일 글로벌 팬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발매 일정을 공개했다.

‘밤’은 ‘너’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아일릿만의 태도를 형성하고 확장해 나가는 과정을 담았다. 데뷔 앨범 ‘SUPER REAL ME’를 통해 진짜 ‘나’를, 두 번째 앨범 ‘I’LL LIKE YOU’를 통해 ‘너’를 향한 감정을 노래했던 아일릿은 이번 작품에서 본격적인 관계 형성에 집중한다.
아일릿은 데뷔곡 ‘Magnetic’으로 K-팝 걸그룹 중 최초이자 최단기간에 미국 빌보드 ‘핫100’과 영국 오피셜 ‘싱글 톱100’ 차트에 동시 진입하며 글로벌 신인으로 급부상했다. 이어 미니 2집 타이틀곡 ‘Cherish (My Love)’로도 각종 글로벌 차트에서 성과를 거두며 신인상 7관왕을 포함해 총 13개의 시상식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올해 2월 발표한 일본 영화 주제곡 ‘Almond Chocolate’은 오리콘 주간 스트리밍 랭킹 10위(3월 31일~4월 6일)에 올라 올해 발매된 K-팝 걸그룹 곡 중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입소문을 타고 역주행 인기를 얻은 이 곡은 아일릿의 현지 인기를 재확인시켰다.
오는 6월 7~8일에는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첫 팬 콘서트 ‘2025 ILLIT GLITTER DAY IN SEOUL’을 개최한다. 선예매 단계에서 양일 전석이 매진되며 티켓 파워를 입증했다.
미니 3집 ‘밤’의 예약 판매는 19일 오전 11시부터 시작됐다.
reivianjeo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