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스트

진정성과 전문성을 갖춘 뉴스

연예

“글로벌 기록 또 추가”… 블랙핑크,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 15억 뷰 달성

– 블랙핑크, ‘마지막처럼’ MV로 유튜브 15억 뷰 통산 5편 달성
– 74개국 차트 1위·월드투어 매진으로 글로벌 영향력 입증
– 3년 5개월 만의 미니 3집, 컴백 콘텐츠 순차 공개 중

[트러스트=전우주 기자] 블랙핑크(BLACKPINK)(지수·제니·로제·리사)가 미니 3집 ‘DEADLINE’ 발매를 앞두고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로 유튜브 15억 뷰를 돌파하며 글로벌 플랫폼 내 지배력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BLACKPINK ‘마지막처럼’ 15억 뷰 돌파(사진=YG 엔터테인먼트)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2일 오전,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조회수 15억 회를 넘었다고 밝혔다. 이 영상은 2017년 6월 22일 공개된 이후 약 8년 7개월 만에 해당 기록을 달성했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15억 뷰 이상의 뮤직비디오를 총 다섯 편 보유하게 됐다.

15억 뷰를 넘긴 콘텐츠에는 ▲‘뚜두뚜두 (DDU-DU DDU-DU)’(23억 회) ▲‘Kill This Love’(21억 회) ▲‘붐바야’(18억 회) ▲‘How You Like That’ 안무 영상(19억 회)이 포함된다. 블랙핑크는 이 외에도 유튜브에서 억대 조회수를 기록한 콘텐츠만 50편 이상을 보유하고 있으며, 채널 누적 조회수는 411억 회를 넘어섰다. 구독자 수는 9,970만 명으로, 전 세계 아티스트 가운데 최다 규모다.

‘마지막처럼’은 리드 신스 사운드와 로맨틱한 가사가 결합된 댄스곡으로, 발매 당시 미국과 영국을 포함한 총 74개국 아이튠즈 송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또 월드와이드 차트 정상에 오른 데 이어, 해당 연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K-팝 비디오’로도 선정된 바 있다.

최근 블랙핑크는 전 세계 16개 도시, 33회 규모의 ‘BLACKPINK WORLD TOUR <DEADLINE>’을 마무리했다. 이번 투어는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 공연을 포함해 세계 주요 도시 스타디움에서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K-팝 여성 아티스트 최초의 이정표를 세웠다.

블랙핑크는 오는 27일 오후 2시, 미니 3집 ‘DEADLINE’을 발표한다. 정규 2집 ‘BORN PINK’ 이후 약 3년 5개월 만에 선보이는 완전체 앨범으로, 공개에 앞서 연달아 티징 콘텐츠를 발표하며 컴백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있다.

reivianjeon@naver.com

답글 남기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