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의 감동을 음원으로”… 보이넥스트도어, 첫 라이브 앨범 발매
– 보이넥스트도어, 데뷔 첫 라이브 앨범 4일 공개
– KSPO DOME 실황 기반 16곡 수록·밴드 반주로 재편곡
– 글로벌 무대·예능 고정으로 활동 반경 확장
[트러스트=전우민 기자] 그룹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성호·리우·명재현·태산·이한·운학)가 데뷔 후 첫 콘서트 실황 음원을 담은 라이브 앨범을 정식 발매한다.

보이넥스트도어는 4일 오후 6시, 지난 2023년 7월 서울 KSPO DOME에서 열린 단독 콘서트 ‘보이넥스트도어 투어 ‘노크 온 볼륨 원’ 파이널(KNOCK ON Vol.1 FINAL)’의 공연 실황을 담은 라이브 앨범 ‘보이넥스트도어 투어 ‘노크 온 볼륨 원’ 파이널 – 라이브’를 공개한다. 팀으로서는 첫 번째 라이브 음반이다.
소속사 KOZ엔터테인먼트는 “가장 행복했던 공연의 순간을 음반으로 남길 수 있어 감격스럽다”며 “현장의 감동과 열기를 음원을 통해 함께 나눌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멤버들 역시 “공연을 떠올릴 때마다 다시 설레는 마음이 든다. 목소리만으로도 열정을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는 소감을 밝혔다.
이번 앨범에는 ‘오늘만 아이 러브 유’, ‘I Feel Good(아이 필 굿)’, ‘Nice Guy(나이스 가이)’, ‘부모님 관람불가’ 등 주요 활동곡을 비롯해 ‘123-78’, ‘Step By Step(스텝 바이 스텝)’, ‘OUR’, ‘l i f e i s c o o l(라이프 이즈 쿨)’, ‘Dear. My Darling(디어 마이 달링)’ 등 총 16곡이 수록됐다. 전곡은 밴드 연주와 함께 구성돼 공연 현장의 에너지와 몰입감을 강조했다. 실황 녹음을 통해 멤버들의 라이브 보컬과 관객의 떼창, 응원 등 생생한 사운드도 함께 담겼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이번 음반을 시작으로 올해 정규 앨범, 콘서트 등 주요 활동을 순차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오는 4월에는 일본 니혼TV를 통해 자체 예능 프로그램 ‘보이넥스트도어 토모다치 베이스’를 선보이고, 일본 ‘BEAT AX’, TBS ‘CDTV 라이브! 라이브! 봄의 대감사제 2026’, 대만 ‘2026 가오슝 벚꽃 시즌 뮤직 페스티벌’ 등 글로벌 무대에도 오를 계획이다.
jeonwoomin@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