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스트

진정성과 전문성을 갖춘 뉴스

연예

“2억 스트리밍 돌파”… 뉴진스 ‘Supernatural’, 스포티파이 기록 추가

– 뉴진스, 일본 데뷔곡 ‘Supernatural’로 스트리밍 2억 회 돌파
– 스포티파이 70억 누적 재생… 글로벌 인기 지속 확대
– 레코드 대상 수상 포함, 곡별 억대 스트리밍 고공행진

[트러스트=전우주 기자] 그룹 뉴진스(NewJeans)(민지·하니·다니엘·해린·혜인)가 일본 데뷔 싱글 ‘Supernatural’로 스포티파이에서 통산 12번째 2억 스트리밍 곡을 추가하며 글로벌 음원 시장에서 꾸준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NewJeans ‘Supernatural’ 스포티파이 스트리밍 2억 회 돌파(사진=스포티파이)

스포티파이는 3일, 뉴진스의 ‘Supernatural’이 지난 1일 기준 2억 12만 8,884회 재생됐다고 밝혔다. 지난해 6월 발표된 ‘Supernatural’은 뉴 잭 스윙 장르 기반의 곡으로, 복고풍 감성과 멤버들의 부드러운 보컬이 어우러진 사운드가 특징이다.

해당 곡은 공개 직후 일본 현지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기록했으며, 일본 싱글임에도 국내외 음원 차트에서 동시에 상위권을 차지하는 등 높은 반응을 얻었다. 인기에 힘입어 뉴진스는 ‘제66회 빛났다! 일본 레코드 대상’에서 해외 아티스트 중 유일하게 우수작품상을 수상했다.

뉴진스는 지금까지 총 15곡의 스포티파이 억대 스트리밍 곡을 기록하고 있다. ▲OMG ▲Ditto가 8억 회 이상, ▲Super Shy ▲Hype Boy가 7억 회 이상, ▲Attention이 5억 회 이상 재생됐으며, ▲New Jeans ▲ETA는 4억 회 이상, ▲Cookie는 3억 회 이상을 기록했다. 이 외에도 ▲Hurt ▲Cool With You ▲How Sweet ▲Supernatural이 각각 2억 회 이상, ▲ASAP ▲Get Up ▲Bubble Gum은 1억 회 이상 재생됐다.

뉴진스가 발표한 전곡의 스포티파이 누적 재생 수는 70억 회를 넘어서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음원 성과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reivianjeon@naver.com

답글 남기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