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반도체 인재 요람 만든다…‘한국반도체교육원’ 원주서 첫 삽 By 박민철 기자 - 원주시·강원특별자치도, 448억 원 투입 ‘한국반도체교육원’ 착공 - 실습 중심 교육 통해 반도체 전문인력양성, 2026년 12월 준공 예정 - 고등학생부터 재직자까지 맞춤 교육…강원형 반도체 거점 기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