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은 계속된다”… NCT 드림, 미니 6집 ‘비트 잇 업’으로 10번째 밀리언셀러 달성
– NCT 드림, ‘비트 잇 업’으로 10연속 밀리언셀러 달성
– 해외 매체 호평 속 차트 석권… 음악적 완성도 주목
– 6트랙 수록에 팬덤 기반 성장세까지 입증
[트러스트=전우주 기자] 그룹 NCT 드림(NCT DREAM)(마크·런쥔·제노·해찬·재민·천러·지성)이 여섯 번째 미니앨범 ‘Beat It Up(비트 잇 업)’으로 열 번째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24일, 지난 17일 발매된 NCT 드림의 미니 6집 ‘비트 잇 업’이 한터차트 주간 음반 차트에서 10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고 밝혔다. 이로써 NCT 드림은 데뷔 이후 총 10장의 앨범을 연속으로 밀리언셀러 반열에 올리며 막강한 팬덤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NCT 드림의 밀리언셀러 기록은 ▲정규 1집 ‘맛(Hot Sauce)’ ▲리패키지 ‘Hello Future(헬로 퓨처)’ ▲정규 2집 ‘Glitch Mode(글리치 모드)’ ▲리패키지 ‘Beatbox(비트박스)’ ▲겨울 스페셜 앨범 ‘Candy(캔디)’ ▲정규 3집 ‘ISTJ(아이에스티제이)’ ▲‘DREAM( )SCAPE(드림이스케이프)’ ▲정규 4집 ‘DREAMSCAPE(드림스케이프)’ ▲정규 5집 ‘Go Back To The Future(고 백 투 더 퓨처)’ ▲미니 6집 ‘비트 잇 업’까지 총 10개 앨범으로 이어졌다.
신보 ‘비트 잇 업’은 발매 직후 국내외 차트 상위권을 휩쓸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국내 주요 음반 차트 1위는 물론 ▲중국 QQ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 ▲일본 레코쵸쿠 데일리 앨범 랭킹 1위 ▲AWA 실시간 급상승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전방위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해외 매체의 긍정적인 반응도 이어졌다. 영국 음악 전문지 클래시(CLASH)는 “NCT 드림이 가장 잘하는 모든 요소를 빈틈없이 담아낸 완성도 높은 작품”이라며 “팀의 정체성과 음악적 강점이 뚜렷하게 드러나고, 데뷔 초부터 쌓아 온 에너지와 성숙함이 조화를 이뤘다”고 평가했다.
미국 매거진 유포리아(EUPHORIA)도 “트랙을 따라가는 동안 강렬한 후렴을 따라 부르게 되고, 서정적인 발라드에서는 자연스럽게 감정이 이입된다”며 “K팝 대표 그룹다운 완성도로 음악 팬들의 기대를 만족시킨다”고 평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비트 잇 업’을 비롯해 총 6곡이 수록됐다. NCT 드림은 이번 기록을 통해 K팝 시장 내 확고한 입지를 다시금 증명했다.
reivianjeon@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