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지나도 유효한 인기”… ‘LOVE DIVE’로 세 번째 3억 MV 달성한 아이브
– 아이브, LOVE DIVE로 세 번째 유튜브 3억 뷰 MV 달성
– LOVE DIVE, 주요 시상식 대상 휩쓴 대표곡으로 자리
– 큐피드 콘셉트와 퍼포먼스 조화된 영상미로 뮤비 인기
[트러스트=전우주 기자] 아이브(IVE)가 또 하나의 3억 뷰 뮤직비디오를 추가하며 글로벌 인기의 저력을 입증했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5일, 아이브의 두 번째 싱글 ‘LOVE DIVE’와 동명의 타이틀곡 뮤직비디오가 전날 오후 기준 유튜브 조회 수 3억 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아이브는 첫 정규앨범 타이틀곡 ‘I AM’, 세 번째 싱글 타이틀곡 ‘After LIKE’에 이어 총 세 편의 3억 뷰 달성 뮤직비디오를 보유한 팀이 됐다.
2022년 4월 5일 공개된 ‘LOVE DIVE’는 사랑에 뛰어드는 용기를 주제로 한 곡으로, 당당한 메시지와 세련된 퍼포먼스가 어우러진 뮤직비디오로 큰 반향을 일으켰다. 영상 속 멤버들은 큐피드 콘셉트를 바탕으로 ‘거울 춤’, ‘다이빙 춤’ 등 다양한 포인트 안무와 동화 같은 비주얼을 선보였다.
아이브는 이 곡으로 데뷔 4개월 만에 음악방송 10관왕을 기록하며 차세대 대표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멜론 2022년 연간 차트 1위를 비롯해 애플뮤직과 틱톡에서 최다 사용 음원으로 주목받았고, 미국 타임지와 타이달(Tidal)에서는 각각 ‘올해의 K-팝 노래’, ‘올해의 K-팝 앨범’ 1위에 선정됐다.
또한 ‘LOVE DIVE’는 2022년 주요 시상식에서도 대상급 수상 행진을 이어갔다. 멜론뮤직어워드 올해의 베스트송, 마마어워즈 올해의 노래,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올해의 노래, 골든디스크 디지털 음원 대상, 서울가요대상 최고음원상 등 굵직한 트로피를 휩쓸었다.
2024년 현재도 이 곡은 여전히 유효한 인기곡으로 평가받는다. 멜론과 써클차트의 글로벌 K-팝, 디지털, 스트리밍 부문에서 꾸준히 순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으며, 전날 오전 11시 기준으로는 벅스와 지니뮤직 실시간 차트에도 재진입하며 롱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아이브는 오는 9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체 리얼리티 콘텐츠 ‘1.2.3 아이브 시즌6’의 첫 에피소드를 공개할 예정이다.
reivianjeo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