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스트

진정성과 전문성을 갖춘 뉴스

연예

“6번째 4억 스트리밍”… 뉴진스, 스포티파이 기록 또 경신

– ‘New Jeans’ 4억 회 재생 돌파, 뉴진스 통산 여섯 번째 기록
– 선공개 직후 국내외 차트 석권, 스포티파이 글로벌 진입 성공
– 파워퍼프걸과의 협업으로 영상미·스토리텔링 측면서 호평

[트러스트=전우주 기자] 그룹 뉴진스(NewJeans)(혜인·하니·다니엘·민지·해린)의 ‘New Jeans’가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4억 회 재생을 돌파하며 글로벌 인기의 저력을 다시 입증했다. 이로써 뉴진스는 통산 6번째 4억 스트리밍 곡을 보유하게 됐다.

▲New Jeans 스포티파이 4억 회 재생 달성(사진=어도어)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New Jeans’는 지난 15일 기준 누적 4억 24만 5,638회 재생을 기록했다. 이 곡은 두 번째 EP ‘Get Up’의 수록곡으로, 2023년 7월 정식 발매에 앞서 ‘Super Shy’와 함께 선공개됐다. 발표 직후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 2위를 석권한 데 이어, 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 ‘글로벌(미국 제외)’, 스포티파이 ‘위클리 톱 송 글로벌’ 차트에 진입하며 전 세계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New Jeans’는 UK 개러지(UK Garage) 리듬과 저지 클럽(Jersey Club) 리듬을 오가는 유니크한 전개, 팀 이름을 활용한 직관적 가사, 세련된 멜로디 라인으로 구성된 곡이다. 듣는 재미와 시각적 상상력을 동시에 자극하는 구성으로 음악성과 브랜드 메시지를 모두 살렸다는 평가를 받는다.

▲NewJeans 선공개 싱글 ‘Super Shy'(사진=어도어)

특히 이 곡의 뮤직비디오는 미국 애니메이션 ‘파워퍼프걸’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큰 화제를 모았다. 뉴진스 멤버들은 각자 ‘파워퍼프걸’ 캐릭터로 변신해 미지의 세계에서 펼치는 모험을 3D 애니메이션과 실사가 결합된 방식으로 표현했다. 입체적인 영상미와 개성 있는 캐릭터 디자인이 팬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당시 미국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오르기도 했다.

현재까지 뉴진스는 총 15개의 억대 스트리밍 곡을 스포티파이에서 배출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 ▲OMG(8억) ▲Ditto(7억) ▲Super Shy(7억) ▲Hype Boy(6억) ▲Attention(4억) ▲New Jeans(4억) ▲ETA(3억) ▲Cookie ▲Hurt ▲Cool With You ▲How Sweet(각 2억) ▲ASAP ▲Get Up ▲Supernatural ▲Bubble Gum(각 1억)까지 스트리밍 규모가 폭넓게 분포돼 있다. 현재까지 뉴진스 전곡의 스포티파이 누적 재생 수는 63억 회를 넘어섰다.

한편 뉴진스는 최근 소속사 어도어와의 갈등으로 활동을 잠정 중단한 상황이다. 법원이 어도어 측의 가처분 신청을 받아들이며 멤버들의 독자 활동이 제한된 가운데, 향후 활동 방향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reivianjeon@naver.com

답글 남기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