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이 감각을 이끈다”… 푸조, 308으로 브랜드 체험 강화
–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 시승 고객 전원에게 일러스트 굿즈 제공
– 일상 속 영감을 담은 아트워크, 순차 공개 예정인 푸조
– 푸조, 감성 콘텐츠와 브랜드 체험 결합한 프로젝트 전개
[트러스트=전우주 기자] 푸조가 새로운 하이브리드 감각을 제시하는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의 출시를 기념해, 감각적인 아트워크 협업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이번 협업은 일러스트 아티스트 ‘헤르시(HERNC)’와 함께 진행되며, 푸조가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 가치를 예술로 풀어낸다는 데 의미가 있다.

푸조와 손잡은 헤르시는 자연, 식탁, 여행, 와인 등 일상의 장면을 섬세하면서도 유려한 색감으로 표현하는 아티스트로, 푸조의 유러피언 감성과 조화를 이루는 비주얼 작업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협업은 ‘일상의 새로운 장르’라는 콘셉트 아래,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의 세련된 이미지와 부드러운 주행 감각을 예술적으로 풀어낸 작품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푸조는 4월 11일부터 30일까지 전국 공식 전시장에서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 시승 행사를 운영한다. 시승에 참여한 모든 고객에게는 헤르시가 디자인한 고블렛 잔 굿즈(1P)를 증정하며, 현장에서 새로운 하이브리드 감성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협업의 중심 모델인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지만, 순수 전기 모드 주행이 가능해 풀-하이브리드에 준하는 연비 효율과 친환경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푸조는 이 모델을 통해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대한 새로운 해석을 제시하고자 하며, 단순한 기술 홍보를 넘어 감각적인 브랜드 체험으로 이어지는 연결고리를 만들고 있다.
스텔란티스코리아 방실 대표는 “헤르시와의 협업은 푸조가 지향하는 철학과 감각을 고객에게 보다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시도”라며,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브랜드 경험형 콘텐츠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푸조는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를 4월 중 계약하고 5월 내 출고를 완료한 고객에게 다양한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평생 엔진오일 무료 교체, 정품 모파(Mopar) 하이패스 및 블랙박스, 자동차용 무선 청소기가 포함되며, 차량 출고와 동시에 푸조 라이온 하트 멤버십에 가입하면 오너 전용 이벤트 초청과 웰컴 키트도 추가 제공된다.
더불어,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 출시를 기념한 이번 프로젝트와 관련된 정보는 푸조 공식 홈페이지 및 전국 전시장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reivianjeo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