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스트

진정성과 전문성을 갖춘 뉴스

사회

“책 리뷰를 한눈에”…예스24, ‘AI 리뷰 요약 서비스’ 첫선

– 독자들의 리뷰를 AI가 핵심만 요약해 빠른 책 선택 가능
– 일별 베스트셀러 도서 대상, 핵심 키워드로 리뷰 간추려 제공
– 향후 맞춤형 리뷰 요약과 고객 피드백 기능도 추가 예정

[트러스트=박민철 기자] 예스24가 도서 구매 과정에서 독자들이 겪는 시간과 수고를 덜어주는 ‘AI 리뷰 요약 서비스’를 정식으로 오픈했다.

▲예스24, ‘AI 리뷰 요약 서비스’ 첫선(사진=예스24)

이번 서비스는 예스24가 자체 개발한 ‘리뷰 요약 특화 대규모언어모델(LLM)’을 통해 이루어진다. 도서 상세 페이지의 회원리뷰 섹션에 등록된 수많은 고객 리뷰를 분석하고, 핵심 키워드를 중심으로 3~4줄의 요약문으로 간략히 제공한다. 특히 일별 베스트셀러 1,000위 내 도서 중 일정 수 이상의 리뷰가 있는 책에 한해 이 서비스가 적용돼, 독자들이 리뷰 전체를 읽지 않아도 실제 구매자들의 평가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예스24는 AI 리뷰 요약 서비스의 첫 베타 버전을 선보이며, 향후 지속적인 모델 개선과 고객 피드백 반영을 통해 요약 품질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 나아가 개별 독자의 구매 이력과 관심사를 반영한 개인 맞춤형 리뷰 요약 서비스도 추가 제공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예스24, ‘AI 리뷰 요약 서비스’ 첫선(사진=예스24)

예스24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는 30여 년간 쌓아온 독자 리뷰 데이터의 가치를 최대한 활용해 고객들이 더 객관적이고 신속하게 책 구매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적”이라며 “베타 단계에서 고객 의견과 내부 모니터링을 통해 더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예스24는 지난해부터 자체 AI 기술을 활용한 ‘AI 도서 표지 검색 서비스’ 등을 선보이며, 고객 경험 개선을 위한 AI 기반 서비스 개발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trustnews@daum.net

답글 남기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