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홍빛 장미 한 잔에 담다”… 스타벅스, 밸런타인 시즌 한정 음료 출시
– 스타벅스, 밸런타인데이 한정 음료·푸드·MD 라인업 공개
– 핑크 장미 콘셉트·초콜릿 케이크 등 시즌 제품 구성 확대
– 이벤트·온라인 단독 혜택 병행, 적립·증정 프로모션 진행
[트러스트=전우민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밸런타인데이 시즌을 맞아 2월 4일부터 3월 1일까지 초콜릿을 테마로 한 음료, 디저트, 기획 상품 등을 포함한 시즌 한정 프로모션을 전국 매장에서 진행한다.

이번 시즌 대표 메뉴로는 붉은 장미를 형상화한 ‘붉은 로즈 초콜릿’이 출시됐다. 헤이즐넛 초콜릿 베이스에 루비 초콜릿을 더한 뒤, 장미를 연상시키는 분홍빛 휘핑크림과 파우더를 얹어 시각적 요소를 강조했다. 이와 함께 스타벅스가 이전에 선보였던 프렌치 바닐라 라떼를 리뉴얼한 ‘에스프레소 크림 프렌치 바닐라 라떼’도 판매된다. 진한 바닐라 풍미에 에스프레소 크림을 더해 단맛과 커피의 밸런스를 조율한 점이 특징이다.
케이크류 신제품도 함께 공개됐다. 초콜릿과 딸기를 조합한 ‘딸기 가나슈 프레지에’는 단면에 딸기가 보이도록 외관을 꾸며 시각적 완성도를 높였으며, 하트 초콜릿을 장식한 ‘딸기 생크림 레이어 케이크’도 시즌 메뉴로 선보인다. 여기에 기존 인기 제품인 ‘딸기 프레지에 케이크’는 미니 홀 형태로 이번 시즌에도 판매를 이어간다.

초콜릿을 활용한 기프트 상품도 새롭게 구성됐다. 토끼 모양 틴 케이스에 볼 초콜릿을 담은 ‘화이트/핑크 러브바니 틴 초콜릿’과 함께, ‘베리 핑거 초콜릿 보틀 세트’는 스타벅스 초콜릿 제품 5종을 투명 보틀에 담아 실용성과 디자인을 겸비한 구성으로 기획됐다.
별 적립 이벤트와 가격 할인 행사도 병행된다. 2월 4일부터 10일까지 ▲붉은 로즈 초콜릿 ▲에스프레소 크림 프렌치 바닐라 라떼 ▲시그니처 초콜릿 ▲화이트 초콜릿 모카 ▲초콜릿 크림 칩 프라푸치노 주문 고객에게는 추가 별을 증정하는 ‘트라이-스타’ 이벤트가 진행된다. 아울러 매일 오후 2시부터 8시 사이 ▲더블 에스프레소 크림 라떼 ▲에스프레소 크림 프렌치 바닐라 라떼 구매 시 사이즈 업그레이드 혜택을 제공하는 ‘스윗아워’ 이벤트도 실시된다.

스타벅스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2월 4일부터 15일까지 초콜릿 페스타 기획전을 운영한다. 초콜릿·케이크·커피 제품 약 25종에 대해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2만 2,000원 이상 구매 시 리본 리유저블 백, 케이크 구매 시 베어리스타 하트 캔들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젤리덕’ 디자인이 적용된 시즌 한정 상품이 온라인 전용으로 판매된다.
스타벅스는 “고객들이 스타벅스에서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밸런타인데이 콘셉트에 맞춘 메뉴와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향후에도 시즌별 기획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jeonwoomin@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