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1위→차트 재진입”… 베이비몬스터 정규 1집, ‘리얼리 라이크 유’ 역주행
– 베이비몬스터, ‘Really Like You’ 틱톡 바이럴 1위 등극
– ‘Okay’ 안무 챌린지 릴스 1억 회… 역주행 열기 확산
– 팬콘·투어로 44만 동원… 글로벌 영향력 입증
[트러스트=전우주 기자] 그룹 베이비몬스터(BABYMONSTER)(루카·파리타·아사·아현·라미·로라·치키타)의 정규 1집 수록곡 ‘Really Like You’가 챌린지 열풍에 힘입어 음원 차트에서 역주행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19일 “‘Really Like You’가 11일부터 15일까지 틱톡 코리아 뮤직 바이럴 50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 곡은 상승 50 차트에서도 상위권을 유지 중이며, 해당 음원을 활용한 틱톡 영상 수는 약 10만 건을 넘어섰다.
숏폼 콘텐츠 플랫폼에서의 반응도 이어지고 있다. 베이비몬스터 공식 인스타그램에 게재된 ‘Really Like You’ 릴스 영상의 누적 조회수는 약 1억 회에 달하며, 유튜브 쇼츠 인기곡 차트에도 재진입했다. 챌린지 외에도 티징 영상이 함께 회자되며 곡의 확산에 영향을 주고 있다.
곡의 역주행에는 ‘Okay, okay’ 구절에 맞춰 손으로 O자 모양을 만드는 포인트 안무가 큰 역할을 했다. 멤버들의 상큼한 표정과 직관적인 동작은 대중과 아티스트들의 폭넓은 참여를 유도했고, 이로 인해 챌린지 콘텐츠가 다수 생성되며 주목을 받았다.
소속사는 지난해 12월 진행된 일본 팬 콘서트에서 해당 무대 영상이 유통되며 입소문을 탄 것이 결정적 계기였다고 전했다. 연말 시상식을 통해 그룹의 인지도가 높아진 시점과 맞물려 무대 영상이 빠르게 확산됐고, 겨울 분위기와 어우러지는 곡의 정서가 재조명되며 상승세를 탔다.
숏폼 플랫폼에서 시작된 반응은 음원 차트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Really Like You’는 최근 한국 유튜브 주간 인기곡 차트 TOP100에 다시 진입했고, 뮤직비디오 역시 일간 차트에서 꾸준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 국내외 스트리밍 플랫폼인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멜론, 바이브 등에서도 순위 상승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베이비몬스터는 최근 새로운 버전의 챌린지를 공개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멤버들이 직접 참여한 영상은 팬들의 적극적인 반응과 맞물려 화제성을 높이고 있으며, 곡의 상승 흐름에 힘을 보태고 있다.

베이비몬스터는 최근 아시아 팬 콘서트 투어 ‘LOVE MONSTERS’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팬 콘서트 14만 명과 데뷔 첫 월드투어 30만 명을 포함해 1년간 총 44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단독 투어만으로도 글로벌 팬덤을 입증했다.
reivianjeon@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