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스트

진정성과 전문성을 갖춘 뉴스

연예

“3년 연속 수상 영예”… 아이브 안유진, 2026 퍼스트브랜드 여자 예능돌 선정

– 아이브 안유진, 퍼스트브랜드 대상 예능돌 수상
– 지구오락실·크라임씬 활약, 예능감과 연기력 입증
– 브랜드 신뢰도 기반 수상…4월 글로벌 투어 돌입

[트러스트=전우민 기자] 그룹 아이브(IVE)(안유진·가을·레이·장원영·리즈·이서)의 안유진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여자 예능돌 부문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IVE 안유진 EP 4집 ‘IVE SECRET’ ‘Secret, Cupid’ 트레일러 포토(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소속사에 따르면 안유진은 지난해 11월 3일부터 16일까지 실시된 국내 소비자 조사를 통해 2026년을 이끌 차세대 여자 예능돌로 선정됐다. 이 결과는 MZ세대를 중심으로 형성된 대중적 영향력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것으로 풀이된다.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한 해를 이끌 브랜드와 인물을 예측하는 지표로, 소비자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자를 확정한다. 안유진은 앞서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과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각각 여자 예능돌 부문 3년 연속 수상 이력을 보유하고 있어 이번 수상이 갖는 의미를 더했다.

안유진은 2022년 tvN 예능 ‘뿅뿅 지구오락실’에서 특유의 순발력과 승부욕을 앞세운 활약으로 ‘나영석 예능의 딸’이라는 수식어를 얻었다. 이후 시즌2, 시즌3, 그리고 스핀오프 ‘지락이의 뛰뛰빵빵’까지 출연하며 고유의 입담과 상황극 능력을 발전시켰다. 이러한 활약은 예능 내 캐릭터 구축은 물론, 팀 단위 프로그램에서도 중심축 역할을 수행하는 데 기여했다.

넷플릭스에서 지난해 공개된 ‘크라임씬 제로’에서는 예능감을 기반으로 한 몰입형 추리 능력을 보여줬다. 단서 수집과 캐릭터 연기, 현장 전개에 이르기까지 연출력과 연기력을 함께 선보이며 콘텐츠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 기여했다.

한편, 아이브는 지난해 11월 서울 KSPO 돔에서 두 번째 월드 투어 ‘쇼 왓 아이 엠(SHOW WHAT I AM)’의 포문을 열었으며, 오는 4월 일본 오사카 교세라돔을 시작으로 아시아·유럽·미주·오세아니아 지역에서 글로벌 투어를 이어갈 예정이다.

jeonwoomin@naver.com

답글 남기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