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스트

진정성과 전문성을 갖춘 뉴스

사회

“하이브리드 SUV 예고”… 르노코리아, 필란테 국내 인증 절차 마무리

– 르노코리아, 플래그십 SUV 필란테 인증 완료
– CMA 플랫폼 기반, 하이브리드·전용 변속기 조합
– 오로라2 프로젝트 핵심 모델로 글로벌 시장 겨냥

[트러스트=전우주 기자] 르노코리아가 신규 SUV 모델명 ‘필란테(Filante)’에 대한 배출가스 및 소음 인증을 완료했다.

▲필란테(사진=오토스파이샷)

해당 모델은 쿠페 스타일 실루엣을 적용한 준대형 SUV로, 기존 라인업과는 차별화된 차체 비율과 고급 사양 구성을 바탕으로 개발되었다. 플랫폼은 CMA를 기반으로 하며, 외부 이미지와 상품성 전반에서 르노의 글로벌 전략 방향이 반영된 것이 특징이다.

외형은 전체적으로 간결한 형태 속에서 부피감을 강조하는 설계가 적용됐다. 측면은 유선형 중심의 구조로 연결성을 부여하고, 차체 각 요소는 균형을 고려해 배열됐다. 전체적인 인상은 날렵한 비례감과 함께 안정적인 중심축을 이루는 구성이다.

▲필란테(사진=오토스파이샷)

동력계는 1.5리터 가솔린 터보 기반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된다. 기존 모델과 비교해 출력 수치가 일부 조정됐으며, 전용 자동변속기 탑재를 통해 구동 효율을 확보했다. 공차중량은 플랫폼 구조에 따른 보강으로 인해 소폭 증가했으며,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총 출력은 동일급 모델에서 제공된 수준과 유사한 성능을 구현한다.

▲필란테(사진=오토스파이샷)

이 차량은 르노코리아의 프로젝트 ‘오로라2’를 통해 기획됐으며, 국내 생산을 거쳐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전략 차종으로 포지셔닝된다. 르노그룹은 지난 2023년 발표한 ‘인터내셔널 게임 플랜 2027’을 통해 플랫폼 통합과 SUV 중심의 제품군 확대를 예고한 바 있으며, 해당 모델 역시 이에 포함된 하이브리드 전용 제품군 중 하나로 출시가 예정되어 있다.

reivianjeon@naver.com

답글 남기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