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여행도 프리미엄 시대”… 마이리얼트립, ‘스위스·이탈리아·스페인’ 마이팩 신규 출시
– 마이리얼트립, 마이팩 유럽 확장으로 자유여행 강화
– 항공·숙박·투어 통합 구성, 체류형 일정·대표 경험 설계
– 맞춤형 패키지 확대, 연령별 선택권 중심 포트폴리오 구성
[트러스트=전우민 기자] 마이리얼트립이 맞춤형 자유여행 패키지 상품 ‘마이팩(Mypack)’의 운영 지역을 유럽으로 확대하며 상품 구성을 고도화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국가는 스위스, 이탈리아, 스페인으로, 각국의 문화와 체험을 중심으로 설계된 프리미엄 상품이 포함됐다.

마이팩은 항공, 숙박, 현지 투어, 액티비티 등을 자유여행 형태로 구성한 상품으로, 기존 패키지 여행의 편의성과 자유여행의 개별 선택 요소를 결합한 구조가 특징이다. 회사는 일본, 동남아, 대만 등 근거리 지역에서 상품 만족도를 확보한 뒤 이를 기반으로 유럽 등 장거리 지역으로 운영 범위를 확대했다.
이번 유럽 상품은 중장년층 여행자 수요 증가에 맞춰 여유로운 일정과 체류형 동선을 중심으로 설계됐다. 마이리얼트립은 고객이 이동 부담을 줄이면서 각 지역의 매력을 깊이 체험할 수 있도록, 일정 구성 전반에 현지 특색과 몰입 요소를 강화했다고 밝혔다.
스위스 지역은 파노라마 열차와 샬레형 숙소를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온천 체험을 포함한 일정으로 산악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여정을 제시한다. 이탈리아는 북부·중부·남부 주요 지역을 중심으로 와이너리, 해안 도시 체류 일정을 배치해 문화와 경관의 연속성을 확보했다.

스페인 상품은 마드리드, 안달루시아, 바르셀로나를 연결해 도시별 고유한 분위기와 유산을 아우르는 구성으로 설계됐다. 주·야간 활동을 모두 반영한 일정으로 문화 체험과 도시 감상이 병행된다.
마이리얼트립은 이번 유럽 상품 출시를 기점으로 마이팩의 서비스 지역을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연령대별 여행 성향을 분석한 맞춤형 설계 기반을 토대로, 상품군을 세분화하고 고객의 개별 선택권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는 전략이다.
회사 관계자는 “마이팩은 항공권부터 숙박, 현지 체험까지 하나의 구성으로 통합해 고객이 여행지에서 핵심 경험에 집중할 수 있도록 설계된 상품”이라며, “다양한 고객층이 신뢰할 수 있는 기준을 제공할 수 있도록 상품 완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jeonwoomin@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