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고 본격 시작”… 포르쉐 코리아, 타이칸 블랙 에디션 고객 인도 개시
– 포르쉐 타이칸 블랙 에디션, 15일부터 국내 고객 인도 개시
– 최대 598마력·전용 블랙 디자인으로 고성능 감각 강조
– VIP 언베일링·다채로운 컬러 옵션으로 브랜드 경험 확대
[트러스트=전우주 기자] 포르쉐 코리아가 타이칸 블랙 에디션의 국내 고객 인도를 15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이번 출고는 지난 7월 공개 이후 꾸준히 이어진 높은 관심에 대한 대응으로, 전국 주요 딜러사를 중심으로 고객 대상 기념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출고 기념 이벤트는 각 딜러사별로 맞춤형으로 운영된다. SSCL은 PC 부산 전시장에서 VIP 고객을 초청해 언베일링 행사를 마련하고, 다른 딜러사들은 블랙 에디션의 콘셉트를 반영한 전용 기프트와 패키지를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모델은 우아한 디자인에 스포티한 감성을 더한 점이 특징이다. 타이칸 블랙 에디션 4와 4S는 각각 최대 435마력과 598마력의 오버부스트 출력을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각각 4.6초, 3.7초다.

공기역학을 고려한 스포츠 디자인 패키지는 블랙 디테일을 강조해 시각적인 역동성을 높인다. 후면부에는 일루미네이티드 블랙 포르쉐 로고가 적용된 리어 라이트 스트립이 장착되며, 실내는 블랙 인테리어 액센트와 수납 패키지를 기본으로 제공해 일관된 콘셉트를 유지했다. 고광택 익스테리어 미러도 블랙 에디션 전용 사양이다.
기본사양에는 다양한 고급 장비가 포함됐다. ▲차선 변경 어시스트 ▲액티브 차선 유지 기능 포함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파크 어시스트 및 서라운드 뷰 ▲LED 커티시 라이트 ▲전동식 14방향 컴포트 프런트 시트 등 고성능 장비가 모두 기본 적용된다.

외장 컬러 구성도 다양하게 운영된다. 제트 블랙 메탈릭, 볼케이노 그레이 메탈릭, 돌로마이트 실버 메탈릭, 아이스 그레이 메탈릭 등은 추가 비용 없이 선택 가능하며, 레전드와 드림 카테고리, 페인트 투 샘플 및 페인트 투 샘플 플러스 프로그램을 통해 더 넓은 색상 선택권을 제공한다.
타이칸 블랙 에디션의 판매 가격은 타이칸 4 블랙 에디션이 1억 5,190만 원, 타이칸 4S 블랙 에디션이 1억 6,500만 원부터 시작된다.
reivianjeon@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