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틀에 갇히지 않는 정체성”… 아일릿, 싱글 1집 ‘낫 큐트 애니모어’ ‘NOT MY NAME’ 버전 콘셉트 포토 공개
– 아일릿, ‘NOT MY NAME’ 버전으로 자아 정체성 강조
– 바이크 룩과 소품으로 강렬한 비주얼 구축
– 콘셉트 필름 공개에 팬 호응↑, 뮤비 티저 순차 예고
[트러스트=전우주 기자] 그룹 아일릿(ILLIT)(윤아·민주·모카·원희·이로하)이 싱글 1집 ‘NOT CUTE ANYMORE’의 ‘NOT MY NAME’ 버전 콘셉트 포토를 공개했다.

아일릿은 지난 12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싱글 1집 ‘NOT CUTE ANYMORE’의 두 번째 콘셉트인 ‘NOT MY NAME’ 버전 사진을 게시했다. 앞서 ‘NOT CUTE’ 버전으로 “더 이상 귀엽기만 하지 않다”는 메시지를 던진 데 이어, 이번 버전에서는 “어떤 틀로도 나를 규정할 수 없다”는 정체성과 주체성을 강조했다.
공개된 콘셉트 포토 속 멤버들은 개성을 살린 바이크 룩을 착용하고, 헬멧과 ATV 바이크 등 소품을 활용해 와일드한 분위기를 완성했다. 강렬한 스타일링에 더해진 당당한 시선과 포즈는 자유롭고 도전적인 이미지로 시선을 끌었다. 특정 이미지에 갇히지 않고 자신만의 색깔을 드러내는 콘셉트 소화력이 돋보였다.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콘셉트 필름에서는 멤버들이 오토바이를 타거나 총을 겨누는 연출을 통해 또 다른 무드를 연출했다. 영상 속 연출은 콘셉트 포토와 연결되며 시각적 몰입도를 높였다.
콘셉트 전환에 대한 팬들의 반응도 이어졌다. 각종 SNS와 커뮤니티 댓글에서는 “이런 콘셉트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 “전과는 다른 분위기라 흥미롭다”, “하나씩 공개될수록 전체 콘셉트가 궁금해진다” 등의 의견이 올라오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싱글 ‘NOT CUTE ANYMORE’는 외부 시선에 의해 정해진 이미지에서 벗어나, 진짜 자신을 인식하고 그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내용을 담았다. 동명의 타이틀곡 ‘NOT CUTE ANYMORE’와 수록곡 ‘NOT ME’까지 총 2곡이 수록된다.
아일릿은 17일 타이틀곡 뮤직비디오 무빙 포스터를 공개하고, 21일과 23일에는 티저 영상을 차례로 선보인다. 싱글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24일 오후 6시에 공개된다.
reivianjeon@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