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사양 전면 강화”… 2026년형 혼다 CR-V 하이브리드 모델, 국내 상륙
– 혼다 CR-V, 하이브리드 중심 부분변경으로 도심형 감각 강조
– 슬림 전면부·신규 감지 시스템으로 스타일·안전성 개선
– 2.0L 엔진 기반 전기모터 조합,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 확대
[트러스트=전우주 기자] 혼다코리아가 글로벌 베스트셀링 SUV인 CR-V 하이브리드의 2026년형 부분변경 모델을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CR-V는 지난 30년간 전 세계 150여 개국에서 누적 1,500만 대 이상 판매된 혼다의 대표 SUV로, 이번 신형 모델은 안전과 편의 사양을 중심으로 상품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전면부는 입체적인 대형 블랙 그릴과 슬림한 LED 헤드램프 조합으로 강인한 인상을 부각시키며, 범퍼 하단에는 전방 공기흐름을 유도하는 에어커튼 구조가 적용됐다. 측면은 수평형 캐릭터 라인이 강조된 구조로 안정감을 주며, 후면부는 수직형 테일램프와 리어 루프 스포일러를 중심으로 정제된 SUV 이미지를 완성했다.
실내는 라이트 그레이와 블랙 투톤 시트 컬러에 오렌지 스티치 디테일을 더해 도시형 SUV로서 세련된 감각을 연출했다. 계기판과 센터 디스플레이 구성은 전 세대 모델과 동일한 배치를 유지하면서도, 사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세부 기능이 보완됐다. 2열 열선 시트와 사이드미러 열선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고, 적재 공간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토너 커버가 기본으로 탑재됐다.
실내 공간 활용과 관련해 혼다의 패키징 기술이 적용돼 2열 레그룸 확보는 물론, 최대 2,166L까지 확장 가능한 적재공간이 마련됐다. 캠핑이나 차박 등 레저 환경에서 유연한 대응이 가능하며, 2열 시트를 폴딩하면 평탄한 수납 공간이 연출된다. 또한 뒷좌석 시트의 등받이 각도 조절 기능도 유지돼 장거리 이동 시 탑승자의 피로도를 줄여준다.

안전 사양은 대폭 보강됐다. 혼다 센싱 시스템에 ▲후측방 경보 시스템(BSI) ▲크로스 트래픽 모니터(CTM)가 새롭게 포함됐으며, 기존에 적용되던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LKAS) ▲트래픽 잼 어시스트(TJA) ▲자동 감응식 정속 주행 장치(ACC) ▲저속 브레이크 컨트롤(LSBC) 등은 동일하게 유지된다. 여기에 혼다의 독자적인 ACE™ 차체 구조와 ▲리어 사이드 에어백 ▲프런트 무릎 에어백을 포함한 10 에어백 시스템을 통해 충돌 상황에서 탑승자의 안전을 전방위로 보호한다.
파워트레인은 기존과 동일한 2.0리터 직분사 앳킨슨 사이클 엔진과 E-CVT 조합의 4세대 2모터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됐다. 전기모터는 최고출력 184마력, 최대토크 34kg·m를 발휘하며, 엔진은 최고출력 147마력, 최대토크 18.6kg·m로 보조 동력원 역할을 수행한다. 초기 가속부터 고속 주행까지 일관된 출력과 정숙성이 확보되며, 록업 고단 클러치와 저단 클러치가 적용돼 고속 크루징 시 효율과 소음을 모두 개선했다.
2026년형 CR-V 하이브리드는 2가지 트림으로 구성되며, 가격은 2WD 모델이 5,280만 원, 4WD 모델이 5,580만 원으로 책정됐다. 외장 색상은 ▲크리스탈 블랙 펄 ▲플래티넘 화이트 펄 ▲메테로이드 그레이 메탈릭 ▲어반 그레이 펄 ▲캐니언 리버 블루 메탈릭 등 총 5가지로 운영된다. 구매는 전국 혼다코리아 공식 전시장 또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가능하다.

혼다코리아는 신형 CR-V 출시와 글로벌 출시 30주년을 기념해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한 오프라인 체험 행사를 준비했다. ▲11월 21일부터 23일까지 스타필드 하남 ▲11월 28일부터 30일까지 타임빌라스 수원에서 주말 팝업 전시를 열고, 방문 고객이 직접 차량을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혼다 CR-V는 1995년 첫 출시 이후 현재까지 약 150개국에서 누적 판매 1,500만 대 이상을 기록하며 혼다 브랜드의 대표 SUV로 자리잡았다. 특히 2015년부터 2024년까지 최근 10년간의 누적 판매 기준으로 혼다 자동차 중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이다. 미국 시장에서는 ‘카앤드라이버’와 ‘켈리블루북’이 선정한 ‘2025년 최고의 콤팩트 SUV’, ‘최고의 하이브리드 SUV’ 타이틀을 동시에 획득하며 여전히 강력한 상품성과 브랜드 신뢰도를 입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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