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매 1년 만에 대기록”… 뉴진스 ‘ETA’, 스포티파이서 누적 4억 스트리밍 돌파
– 뉴진스, ‘ETA’로 스포티파이 4억 스트리밍 돌파
– 3강렬한 사운드와 차트 동시 진입으로 글로벌 인기 입증
– ‘OMG’·‘Ditto’ 포함 15곡 억대, 누적 67억 스트리밍 기록
[트러스트=전우주 기자] 그룹 뉴진스(NewJeans)(민지·하니·다니엘·해린·혜인)의 곡 ‘ETA’가 글로벌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누적 4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소속사 어도어는 7일 ‘ETA’가 지난 5일 기준으로 4억 13만 2,275회 재생되며, 뉴진스 통산 일곱 번째 4억 스트리밍곡에 올랐다고 밝혔다.
‘ETA’는 뉴진스가 2023년 7월 발표한 두 번째 미니 앨범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로, 파벨라 펑크(Favela Funk) 요소를 빠른 비트에 결합한 사운드가 특징이다. 공개 직후 또 다른 타이틀곡 ‘슈퍼 샤이(Super Shy)’와 함께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최상위권을 점령했으며,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도 진입했다.
이 곡의 퍼포먼스는 힙합 댄스와 저지클럽 댄스를 접목한 안무로 구성돼, 음악적 완성도와 더불어 무대 연출 측면에서도 주목을 받았다.
뉴진스는 이번 성과로 스포티파이에서 총 15곡 이상의 억대 스트리밍 곡을 보유하게 됐다. 이 중 ▲‘OMG’ ▲‘Ditto(디토)’는 8억 회 이상 ▲‘슈퍼 샤이’ ▲‘Hype Boy(하이프 보이)’는 7억 회 이상 ▲‘Attention(어텐션)’은 5억 회 이상의 재생 횟수를 기록하고 있다.
뉴진스의 모든 곡을 합산한 스포티파이 누적 스트리밍 수는 현재 67억 회 이상으로 집계됐다.
이번 홍콩 콘서트 전석 매진은 에스파의 티켓 파워를 입증하는 지표로 작용하고 있으며, 아시아 주요 거점을 중심으로 한 투어는 내년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reivianjeo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