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스트

진정성과 전문성을 갖춘 뉴스

연예

“클래식은 영원하다”… 데이식스, 정규 4집 ‘The DECADE’ 단체 콘셉트 포토 공개

– 데이식스, 4인 4색 무드 강조한 단체 콘셉트 포토 공개
– 6년 만의 정규 앨범, 총 10곡 구성으로 기대감 상승
– 전석 매진 단독 공연 앞두고 9월 5일 정식 발매

[트러스트=전우주 기자] 밴드 데이식스(DAY6)(성진·영케이·원필·도운)가 정규 4집 ‘The DECADE’ 단체 콘셉트 포토를 공개하며 컴백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DAY6 정규 4집 ‘The DECADE’ 단체 콘셉트 포토(사진=JYP 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4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정규 4집 ‘The DECADE’의 단체 콘셉트 사진 4장을 순차 공개했다. 이번 이미지에서 데이식스는 블랙 앤 화이트 기반의 클래식 스타일링을 바탕으로, 각기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면서도 팀으로서의 균형과 무드를 완성했다. 네 멤버는 저마다 깊은 눈빛과 안정된 포즈로 카메라를 응시하며, 정규 앨범 콘셉트에 담긴 메시지와 감성을 시각적으로 전달했다.

특히 ‘클래식은 영원하다’는 주제를 반영한 흑백 이미지 속 멤버들의 존재감은 밴드로서 쌓아온 10년의 내공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며 팬들의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여유로우면서도 내면의 강인함이 느껴지는 무드는 데이식스 특유의 감성과 결합돼 앨범 분위기를 예고했다.

▲DAY6 정규 4집 ‘The DECADE’ 단체 콘셉트 포토(사진=JYP 엔터테인먼트) (3)

이번 정규 4집 ‘The DECADE’는 데이식스가 2019년 10월 발표한 ‘The Book of Us : Entropy’ 이후 약 5년 11개월 만에 선보이는 새 앨범으로, 데뷔 10주년을 맞은 이들의 음악 여정을 집약한 작품이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꿈의 버스’를 포함해 ▲INSIDE OUT ▲해야 뜨지 말아 줘 ▲Disco Day ▲My Way ▲별들 앞에서 ▲Take All My Heart ▲날아라! 드림라이더 ▲드디어 끝나갑니다 ▲우리의 계절 등 총 10곡이 수록된다.

정식 발매에 앞서 데이식스는 오는 8월 30일부터 이틀간 경기 고양종합운동장에서 데뷔 10주년 투어 ‘The DECADE’의 포문을 여는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국내 밴드로서는 처음으로 고양종합운동장에 단독 입성하며, 전 회차 전석 매진을 기록해 티켓 파워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데이식스의 네 번째 정규 앨범 ‘The DECADE’는 9월 5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 플랫폼을 통해 정식 발매된다.

reivianjeon@naver.com

답글 남기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