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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로드 DNA 담았다”… 현대차, 콘셉트 SUV ‘크레이터’ 공개

– 현대차, 크레이터 기반 오프로드 콘셉트카 LA 오토쇼서 공개
– 전용 차체와 험로 대응 구조에 전동화 가능성도 시사
– XRT 패키지 고도화와 내연기관·하이브리드 동시 고려

[트러스트=전우주 기자] 현대자동차가 오프로드 콘셉트카 ‘크레이터’를 이번 주 미국 로스앤젤레스 오토쇼에서 공개한다. 현대차는 이 차량을 통해 오프로드 성능을 강화한 SUV 방향성을 제시하며, 새로운 디자인과 주행 콘셉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오프로드 콘셉트카 ‘크레이터'(사진=현대자동차)

크레이터는 현재 아시아 시장에서 판매 중인 소형 SUV ‘크레타’와는 관련이 없는 독립 모델로, 이름부터 거친 지형을 겨냥한 특화 콘셉트임을 드러낸다. 현대차는 이 모델을 통해 험로 주행에 초점을 맞춘 SUV 정체성을 실험하고 있으며, 외관 구성에서도 이러한 방향이 반영됐다.

차량은 ▲높은 차체 ▲짧은 오버행 ▲입체적인 펜더 디자인 ▲강한 조형감의 조명 구성 등을 통해 오프로더로서의 조건을 갖췄다. 티저 이미지에서는 막힌 전면부와 부드럽게 처리된 차체 패널이 확인돼 전동화 적용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다만, 현대차는 파워트레인에 대한 공식 언급은 하지 않았다.

▲오프로드 콘셉트카 ‘크레이터'(사진=현대자동차)

크레이터는 양산 여부가 확정되지 않았지만, 현대차가 오프로드 전용 SUV를 준비하고 있음을 시사하는 모델이다. 내연기관 또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기반으로 할 가능성도 열려 있으며, 향후 포드 브롱코나 지프 랭글러 등과 경쟁할 수 있는 포지션으로 설정될 가능성도 있다.

현대차는 SUV 시장에서 ▲팰리세이드 ▲싼타페 ▲투싼 등으로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지만, 오프로드에 특화된 전용 차량은 부재한 상황이다. 최근 출시된 아이오닉 5 XRT가 전기차 기반의 험로 주행 콘셉트를 선보이며 호응을 얻은 가운데, 크레이터는 브랜드의 거친 노면 대응 전략을 구체화하는 모델로 해석된다.

▲오프로드 콘셉트카 ‘크레이터'(사진=현대자동차)

한편, 전체 외관 디자인은 이번 주 로스앤젤레스 오토쇼 현장에서 최초로 공개된다.

reivianjeon@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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