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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균 시속 120km 질주”… 한국타이어, ‘2025 WRC 8라운드 에스토니아 랠리’ 지원

– WRC 8라운드, 7월 17일 에스토니아 타르투·남부 일대에서 개최
– 총 308km 고속 스페셜 스테이지 구성, 평균 시속 120km 넘겨
– 에반스·오지에·타낙 간 포인트 경쟁, 후반부 레이스 주도권 주목

[트러스트=전우주 기자] 세계 정상급 랠리 대회인 ‘2025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의 8번째 라운드인 ‘에스토니아 델피 랠리’가 7월 17일부터 20일까지 에스토니아 타르투와 남부 일대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에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독점 공급하는 레이싱 타이어 ‘다이나프로 R213’이 전 클래스에 투입되며, 고속 오프로드 레이스에 맞춘 성능을 다시 한번 입증할 예정이다.

▲’2025 WRC(사진=현대자동차)

에스토니아 랠리는 WRC에 2020년부터 정식 포함됐으며, 현재는 국가 최대 규모의 모터스포츠 행사로 자리잡았다. 출발지는 에스토니아 제2의 도시 타르투이며, 대회는 남부 구릉 지대를 따라 약 308km 거리의 20개 스페셜 스테이지를 주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 코스는 전체 스테이지 중 평균 시속이 가장 빠르며, 드라이버들은 시속 120km를 넘는 속도 속에서 자갈길, 연속 점프 구간 등 극한 조건에 대응해야 한다.

이러한 환경은 타이어 성능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대회에서도 노면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하고,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일관된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전천후 랠리 전용 타이어 ‘다이나프로 R213’을 투입한다. 이 제품은 고속 구간에서 접지력과 핸들링이 뛰어나고, 내마모성과 내구성이 우수해 험난한 지형에서도 안정된 주행을 지원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25 WRC(사진=현대자동차)

‘다이나프로 R213’은 하드 및 소프트 컴파운드로 구성돼 있으며, 포르투갈·이탈리아 등 다양한 유럽 대회에서 암석·자갈·단단한 흙길 등 다양한 조건에서 성능을 입증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이번 에스토니아 랠리에서도 동일한 퍼포먼스를 기대할 수 있다.

2025 시즌은 이번 라운드를 기점으로 반환점을 돈다. 현재 드라이버 포인트 부문에서는 토요타 가주 레이싱 월드 랠리 팀 소속 엘핀 에반스가 150점으로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같은 팀의 세바스티엥 오지에(141점)와 현대팀 소속 오트 타낙(138점)도 근소한 점수 차로 뒤를 쫓고 있다. 후반부에 접어든 챔피언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2025 WRC(사진=현대자동차)

한국타이어는 이번 시즌부터 WRC 전 클래스에 레이싱 타이어를 단독 공급하며, 글로벌 모터스포츠 무대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이 회사는 WRC를 포함한 세계 70여 개 대회에 타이어를 공급하며 축적한 데이터를 활용해 초고성능 타이어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이를 통해 톱티어 기술력 기반의 시장 우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

reivianjeon@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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