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만에 또 기록”… 스트레이 키즈, ‘CHEESE’로 1억뷰 추가
– 스트레이 키즈, ‘CHEESE’ 뮤직비디오로 유튜브 1억뷰 달성
– 정규 2집 수록곡 ‘CHEESE’, 이틀 연속 억대 기록 행진
– 4세대 보이그룹 최다 1억뷰 기록, 총 17편 억대 뷰 영상 보유
[트러스트=전우주 기자]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방찬·리노·한·승민·현진·필릭스·아이엔·창빈)의 ‘CHEES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억 회를 돌파하며 팀 통산 17번째 억대 뷰 기록을 세웠다. 스트레이 키즈는 이로써 4세대 보이그룹 중 가장 많은 1억 뷰 이상의 뮤직비디오를 보유한 팀이 됐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14일 “‘CHEESE’ 뮤직비디오가 이날 오전 7시 30분경 유튜브에서 누적 조회수 1억 회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 곡은 지난 2021년 8월 23일 발매된 정규 2집 ‘NOEASY’의 수록곡이다. 전날인 13일 ‘樂-STAR’ 수록곡 ‘MEGAVERSE’의 뮤직비디오도 억대 뷰를 기록한 데 이어, 이틀 연속으로 새로운 기록이 추가됐다.
‘CHEESE’는 강렬한 록 기반의 일렉트로니카 장르 곡으로, 묵직한 킥과 거친 베이스 신스를 바탕으로 에너제틱한 사운드를 선보인다. ‘치즈’라는 단어를 단순한 웃음 표현을 넘어 다양한 의미로 확장한 재치 있는 워드플레이가 특징이며, 듣는 재미와 메시지를 동시에 전달한다. 뮤직비디오는 스트레이 키즈 특유의 자유롭고 유쾌한 무드를 시각적으로 풀어내며 활기찬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번 성과로 스트레이 키즈는 ▲신메뉴 ▲Back Door ▲MIROH ▲My Pace ▲소리꾼 ▲MANIAC ▲Hellevator ▲Christmas EveL ▲CASE 143 ▲특 ▲강박 ▲락(樂) ▲Circus(JP) ▲거미줄 ▲칙칙붐 ▲MEGAVERSE ▲CHEESE 등 총 17편의 뮤직비디오가 억대 조회수를 기록하게 됐다. 이는 K팝 4세대 보이그룹 중 유일무이한 기록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확고한 입지를 다시 한번 입증한 셈이다.

스트레이 키즈는 현재 월드투어 ‘dominATE’로 글로벌 팬들과 만나고 있다. 최근에는 북미 10개 도시 13회 공연의 스타디움 투어를 마무리하고, 11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요한 크루이프 아레나를 시작으로 유럽 투어에 돌입했다. 프랑크푸르트(15일), 런던(18~19일), 마드리드(22일), 파리(26~27일), 로마(30일) 등 6개 지역에서 8회 공연을 이어가며 유럽 팬들과 만남을 이어간다.
reivianjeo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