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1위 ID.4 직접 타본다”… 폭스바겐, 전국 시승 캠페인 운영
– ID.4·ID.5·골프·투아렉 등 폭스바겐 전 모델 시승 가능
– 어린이 방문객 위한 풍선 증정 등 가족 단위 이벤트도 마련
– 참여 고객 대상 굿즈 럭키드로우 및 시승 완료 시 선물 제공
[트러스트=전우주 기자] 폭스바겐코리아가 브랜드 핵심 모델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대규모 고객 참여 이벤트 ‘Timeless Moment 전국 시승 행사’를 오는 4월 19일부터 6월 1일까지 전국 공식 전시장에서 운영한다. 이번 시승 프로그램을 통해 올해 새롭게 출시된 8세대 부분변경 ‘신형 골프’를 포함한 폭스바겐의 전 라인업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해당 행사는 전국 22개 폭스바겐 전시장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폭스바겐코리아의 순수 전기차 ‘ID.4’, 쿠페 스타일의 전기 SUV ‘ID.5’, 플래그십 SUV ‘투아렉’, 타임리스 해치백 ‘골프’ 등 다양한 라인업이 시승 차량으로 투입된다. ID.4는 올해 1분기(1~3월) 기준 수입차 시장 내 유럽 브랜드 전기차 단일 모델 판매 1위(784대)를 기록하며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주력 모델이다.
ID.5는 상반기 고객 인도를 앞두고 있으며, 폭스바겐이 국내에 선보이는 두 번째 순수 전기 SUV다. 스포티한 쿠페형 실루엣과 공기역학적 설계가 조화를 이루는 모델로, 전기차의 효율성과 디자인 감각을 모두 잡은 것이 특징이다.
함께 시승 가능한 8세대 골프는 부분변경을 거치며 연료 효율성과 첨단 편의 사양을 대폭 개선했다. 디자인 정제는 물론이고 안전성과 실내 활용도까지 향상돼 실용성과 상품성을 겸비한 해치백 모델로 재정립되고 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단순한 차량 시승을 넘어 브랜드 감성과 고객 경험을 강화하는 공간 연출도 포함된다. 일부 전시장에는 ‘슈필라움 가르텐(Spielraum Garten)’ 테마가 적용된다. 이는 ‘놀이 공간’과 ‘정원’을 의미하는 독일어를 결합한 컨셉으로, 방해받지 않는 개인의 휴식처이자 창의적 활동이 가능한 공간이라는 철학을 반영한 것이다.
특히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맞춤형 이벤트도 마련됐다. 어린이를 동반한 방문객에게는 폭스바겐 캐릭터 풍선이 제공되며, 시승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는 브랜드 굿즈가 걸린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시승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응원 인형 3종 또는 DIY 뽀글이 인형 1종을 랜덤 증정하며, 별도로 포토 이벤트도 마련돼 인스타그램 인증샷 참여 시 추첨을 통해 차량용 방향제가 제공된다. (일부 전시장 한정, 조기 소진 가능)
이 외에도 대치, 수원, 판교, 천안, 전주, 대구 전시장에서는 감성적인 디스플레이 연출로 고객 접점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며, 해당 행사의 상세 일정과 참여 조건은 폭스바겐코리아 공식 웹사이트 및 전국 딜러사에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eivianjeo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