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만을 위한 헌정 모델”… 포르쉐, 파나메라 레드 익스클루시브 출시
– 포르쉐, 한국 전용 파나메라 레드 익스클루시브 100대 한정 출시
– 가드 레드·보르도 인테리어로 희소성과 감성 동시 강화
– 옵션 업그레이드 기반 독립적 상품성과 가격 경쟁력 확보
[트러스트=전우주 기자] 포르쉐코리아가 국내 고객을 위해 100대 한정으로 기획한 ‘파나메라 레드 익스클루시브’ 모델을 공식 출시한다. 이번 한정판은 포르쉐의 대표 세단 파나메라를 기반으로, 한국 고객 취향에 맞춘 전용 사양과 컬러 테마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은 포르쉐 파나메라에 대한 높은 충성도와 판매 성과를 이어온 주요 시장으로, 포르쉐코리아는 국내 고객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전용 모델 개발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았다. 특히 포르쉐 익스클루시브 매뉴팩처 프로그램에 대한 국내 수요를 반영해, 고유 컬러 구성과 희소성을 중심으로 패키지를 구성했다.
차량 외관은 파나메라 4 모델을 기반으로 스포츠 디자인 패키지, 21인치 스포츠 디자인 휠, 익스클루시브 디자인 테일라이트 등을 적용해 강렬하고 스포티한 인상을 강조했다. 차체 하단은 외장 색상과 동일하게 마감됐으며, 무광 블랙 디테일과 조화를 이뤄 더욱 낮고 넓은 차체 비율을 연출했다. 측면과 후면에는 ‘가드 레드’ 컬러로 마감된 ‘Panamera’ 전용 레터링이 적용돼 한정판만의 시각적 차별성을 완성했다.

실내는 보르도 레드 컬러를 중심으로 꾸며졌으며, 인테리어 트림 패키지와 안전벨트, 스포츠 크로노, 디지털 레브 카운터에 동일한 컬러가 적용됐다. 플로어 매트와 전용 차량 키도 레드 테마에 맞춰 구성되며, 내외관 전체에서 통일감 있는 디자인을 구현했다.
한정판 모델의 가장 큰 특징은 포르쉐 고유 컬러 유산을 현대적으로 해석했다는 점이다. 특히 1970년대부터 포르쉐 퍼포먼스를 상징해온 가드 레드 컬러를 중심으로 구성된 디자인 요소와, 기존 옵션 대비 높은 상품성 및 가격 경쟁력까지 함께 갖췄다.

국내에서 판매되는 ‘파나메라 레드 익스클루시브’의 시작 가격은 2억 530만 원이며, 고객 인도는 올해 중순부터 순차적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전체 생산 수량은 100대 한정으로, 국내 고객만을 위한 단독 모델로 운영된다.
reivianjeon@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