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만 장 돌파”… 투어스, 日 레코드협회 공식 골드 인증 획득
– 투어스, 미니 3집, 일본레코드협회 골드 인증 획득
– 오리콘·빌보드 재팬 주요 차트 동시 진입
– 추어스 7월 2일 일본 싱글 발매, 정식 데뷔 예고
[트러스트=전우주 기자] 그룹 투어스(TWS)(신유·도훈·영재·한진·지훈·경민)가 일본에서 미니 3집으로 골드 디스크 인증을 획득했다.

일본레코드협회는 5월 13일, 투어스의 미니 3집 ‘TRY WITH US(트라이 위드 어스)’가 발매 당월 기준 누적 출하량 10만 장을 넘겨 ‘골드’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해당 협회는 매월 출하량 수치에 따라 골드(10만 장), 플래티넘(25만 장), 더블 플래티넘(50만 장) 등으로 구분해 인증을 수여한다.
이번 인증은 데뷔 싱글 ‘Last Bell(라스트 벨)’에 이은 두 번째 골드 기록으로, 정식 일본 데뷔 이전에 거둔 결과라는 점에서 이목을 끈다. 소속사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는 이번 성과가 일본 시장 내 그룹 입지를 가늠할 수 있는 지표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TRY WITH US’는 낯선 환경에서도 주저하지 않고 도전하는 태도를 주제로 삼은 앨범이다. 타이틀곡 ‘마음 따라 뛰는 건 멋지지 않아?’는 20대 초반의 에너지와 직접적인 감정을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발매 이후 국내외 팬덤을 중심으로 반응이 확산됐다.
앨범 성적도 뚜렷했다. 오리콘이 발표한 5월 5일 자 ‘주간 앨범 랭킹’과 ‘주간 합산 앨범 랭킹’에서 각각 2위를 기록했으며, 빌보드 재팬 ‘핫 앨범’ 차트(4월 30일 자)에서도 5위에 올랐다. 국내에서는 음악방송 6개 프로그램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며 그랜드슬램을 달성했고, 이는 5세대 보이그룹 중 최초 사례다.
투어스는 7월 2일 일본 데뷔 싱글 ‘Nice to see you again(나이스 투 시 유 어게인)’을 발매한다. 원제는 ‘はじめまして(하지메마시테)’이며, 일본 오리지널 곡을 포함해 총 3곡이 수록될 예정이다. 해당 작품은 여섯 멤버의 청량한 이미지를 바탕으로 일상 속 계절적 감정을 표현하는 구성을 중심으로 제작됐다.
reivianjeo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