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스트

진정성과 전문성을 갖춘 뉴스

연예

“타이틀곡은 ‘VISA’”… 영파씨, 디지털 싱글 ‘VISA / Pilot3’ 하이라이트 메들리 공개

– 영파씨,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으로 ‘VISA / Pilot3’ 컴백 예고
– ‘VISA’·‘Pilot3’, 감성 사운드와 자전적 메시지로 앨범 정체성 강화
– 27일 정식 발매…쿤타 피처링으로 완성도 높여

[트러스트=전우민 기자] 그룹 영파씨(YOUNG POSSE)(정선혜·위연정·지아나·도은·한지은)가 디지털 싱글 ‘VISA / Pilot3’의 하이라이트 메들리(하라메)를 공개하며 신곡 발매를 앞두고 본격적인 컴백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YOUNG POSSE 디지털 싱글 ‘VISA/Pilot3’ 하이라이트 메들리(사진=RBW)

영파씨는 23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VISA / Pilot3’의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선보였다. 여권 형태로 제작된 영상은 “그동안의 여행, 그리고 앞으로의 비행”이라는 콘셉트를 기반으로 구성돼 팬들에게 직관적인 상징성과 함께 보는 재미를 제공했다. 이번 영상에는 타이틀곡 ‘VISA’와 수록곡 ‘Pilot3 (feat. KOONTA)’ 일부가 최초로 담기며 새 앨범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했다.

타이틀곡 ‘VISA’는 전기 자극을 연상케 하는 강렬한 사운드로 구성된 레이지 장르 기반의 힙합 트랙으로, 10대와 20대의 감성을 직설적으로 표현했다. 젠지(Gen Z)의 날것 그대로의 정서를 담아낸 이 곡은 영파씨 특유의 비주얼과 사운드를 결합해 그룹의 정체성을 또렷하게 드러낸다. 아시아와 북미, 유럽 등 해외 무대 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음악적 완성도 또한 한층 끌어올렸다.

수록곡 ‘Pilot3 (feat. KOONTA)’는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한 곡으로, ‘음악의 파일럿이 되어 어디든 자유롭게 날아가겠다’는 메시지를 재즈 힙합 사운드에 실었다. 꿈과 자아에 대한 신념을 담은 가사로 구성된 이번 곡은 따뜻하면서도 확고한 분위기로 전체 싱글의 분위기를 이끈다.

피처링에는 국내 레게 음악을 대표하는 쿤타(KOONTA)가 참여해 존재감을 더했다. 쿤타는 특유의 거칠고도 감성적인 보컬로 메시지의 진정성을 강조하며 곡의 밀도를 높였다.

한편, 영파씨는 ‘VISA / Pilot3’를 통해 시각적 요소와 장르 실험을 결합한 음악적 변화를 시도했다. 다양한 스타일을 흡수하며 활동을 이어온 영파씨는 이번 싱글을 통해 새로운 콘셉트의 방향성을 제시하며 활동 반경을 확장할 계획이다.

디지털 싱글 ‘VISA / Pilot3’은 오는 2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jeonwoomin@naver.com

답글 남기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