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스트

진정성과 전문성을 갖춘 뉴스

연예

키키, 2025년 3월 신인 아이돌 브랜드평판 1위 달성… “하츠투하츠는 2위”

– 신인 아이돌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키키·하츠투하츠 선두권 유지
– 베이비몬스터, 브랜드평판 3위… 인기 하락세 보이며 21.95% 감소
– 보이넥스트도어·투어스, 남자 신인 아이돌 중 최상위권 차지

[트러스트=전우주 기자] 신인 아이돌그룹 키키가 브랜드평판에서 하츠투하츠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하며 경쟁 구도를 형성했다.

▲키키(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3일 발표된 2025년 3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에 따르면, 1위는 키키, 2위는 하츠투하츠, 3위는 베이비몬스터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2월 3일부터 3월 3일까지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 관련 빅데이터 1,562만 5,750개를 분석했다. 이는 지난 2월(1,219만 7,575개) 대비 28.11% 증가한 수치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온라인 행동 패턴이 브랜드 소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해 도출한 지표다. 이를 통해 아이돌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노출 빈도, 소비자 관심도와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이번 조사에는 브랜드평판모니터의 정성적 평가도 반영됐다.

분석 결과, 키키(지유, 이솔, 수이, 하음, 키야)는 브랜드평판지수 159만 2,255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참여지수 27만 5,714, 미디어지수 46만 4,591, 소통지수 51만 7,359, 커뮤니티지수 33만 4,590으로 집계됐다.

▲하츠투하츠(사진=SM엔터테인먼트)

2위 하츠투하츠(카르멘, 지우, 유하, 스텔라, 주은, 에이나, 이안, 예온)는 브랜드평판지수 140만 7,391을 기록했다. 이는 참여지수 27만 4,400, 미디어지수 40만 3,153, 소통지수 47만 4,692, 커뮤니티지수 25만 5,146으로 분석됐다.

3위 베이비몬스터(루카, 파리타, 아사, 아현, 라미, 로라, 치키타)는 브랜드평판지수 132만 1,329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달 169만 2,919에서 21.95% 하락한 수치다.

▲보이넥스트도어 디지털 싱글 ‘오늘만 I LOVE YOU'(사진=KOZ 엔터테인먼트)

뒤이어 보이넥스트도어(123만 4,963), 투어스(115만 8,155)가 4, 5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측은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브랜드 소비 지수는 36.76%, 브랜드 이슈는 36.19%, 브랜드 소통은 17.87%, 브랜드 확산은 30.22%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키키 브랜드에 대한 링크 분석에서는 ‘데뷔하다, 자유롭다, 힙하다’가 주요 연관 키워드로 등장했으며,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이두미, 데뷔송, 젠지미’가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긍·부정 비율 분석에서는 긍정 비율 84.91%를 기록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리센느 미니 2집 ‘Glow Up'(사진=더뮤즈엔터테인먼트)

한편,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TOP 30에는 키키, 하츠투하츠, 베이비몬스터, 보이넥스트도어, 투어스, 키스오브라이프, 라이즈, 제로베이스원, QWER, 미야오 등이 이름을 올렸다.

trustnews@daum.net

답글 남기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