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스트

진정성과 전문성을 갖춘 뉴스

지역

“청소년이 주인공인 축제의 장”… 춘천시,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 개최


춘천시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 24일 한림대 일송아트홀서 열려
모범청소년 표창과 동아리 공연 등 청소년 주도 프로그램 풍성
포토존, 추억의 뽑기 등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도 동시에 진행

[트러스트=박민철 기자] 춘천시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오는 24일 한림대학교 일송아트홀에서 ‘청소년의 달 축하행사 및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 활동을 통해 자율성과 공동체 의식을 높이고,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춘천시,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 개최(사진=춘천시)

행사는 지역 청소년 동아리 2팀의 식전 공연으로 포문을 열고, 1부에서는 청소년 육성 유공자 및 모범 청소년 25명에 대한 표창 수여식이 진행된다. 이어지는 2부에서는 춘천 관내 청소년 댄스, 밴드, 보컬 동아리 등 총 18개 팀이 무대에 올라 열정적인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행사장 입구에서는 학교폭력 예방을 주제로 한 다양한 캠페인 활동도 함께 진행된다. 캠페인 부스에서는 포토존, 응원 메시지 남기기, ‘우리함께 세이프 존 만들기’ 퍼포먼스, 전단 배포, 추억의 뽑기 등 청소년들의 공감과 참여를 유도하는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번 캠페인은 춘천시학교폭력대책지역협의회를 비롯해 춘천교육지원청,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유관기관이 협력해 공동 추진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춘천시,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 개최(사진=춘천시)

춘천시 관계자는 “청소년이 주인공이 되는 축제에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함께 연계해 더욱 뜻깊다”며 “많은 청소년과 시민 여러분의 참여를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청소년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trustnews@daum.net

답글 남기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