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스트

진정성과 전문성을 갖춘 뉴스

지역

“춘천 관광, 생동감 있게 알렸다”… 춘천시, 국제 관광박람회서 ‘마케팅 우수상’ 수상

– 일산 킨텍스서 열린 국내 최대 관광박람회…참여형 이벤트로 호응
– 버튼게임·룰렛·다트 등 체험형 콘텐츠로 관람객 발길 사로잡아
지역 특화 마케팅 역량 인정…춘천 관광 경쟁력 강화 의지 밝혀

[트러스트=박민철 기자] 춘천시가 국내 최대 규모의 관광박람회인 ‘제10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KITS)’에서 마케팅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며 지역 특화 관광 마케팅 역량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춘천시, 국제 관광박람회서 ‘마케팅 우수상’ 수상(사진=춘천시)

이번 박람회는 7월 18일부터 21일까지 나흘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됐으며, 국내외 지자체와 관광기업 등 300여 개 기관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하고,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 조직위원회와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가 공동 주최했다.

춘천시는 박람회 기간 관람객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버튼 게임, 룰렛, 다트 등 체험형 콘텐츠를 중심으로 구성된 춘천 부스는 현장 관람객의 높은 관심을 끌었으며, 재미와 정보가 어우러진 생동감 있는 홍보 방식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춘천시, 국제 관광박람회서 ‘마케팅 우수상’ 수상(사진=춘천시)

춘천시 관계자는 “현장 감각을 살린 실감형 마케팅이 박람회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춘천 관광의 매력을 전국적으로 알리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수상은 춘천시가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관람객의 오감을 자극하는 실전형 마케팅 전략을 성공적으로 구사한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trustnews@daum.net

답글 남기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