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즈를 위한 음악”… 제로베이스원, 팬 헌정곡 ‘로지즈’ 트랙 포스터 공개
– 제로베이스원, 헌정곡 ‘로지즈’로 팬과의 관계 감정 서사화
– 디지털 싱글 선공개·앨범 정식 발매로 단계적 아카이빙
– 장미 모티프·우표 포스터 등 콘셉트 디자인 상징성 강조
[트러스트=전우민 기자]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성한빈·김지웅·장하오·석매튜·김태래·리키·김규빈·박건욱·한유진)이 헌정곡 ‘로지즈(ROSES)’의 트랙 포스터를 20일 공식 SNS를 통해 최초 공개했다.

팬덤 ‘제로즈(ZEROSE)’를 향한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담은 이 콘텐츠는 스페셜 리미티드 앨범 ‘리플로우(RE-FLOW)’ 수록곡의 일환으로, 앨범 서사의 시작을 알리는 시각적 장치로 활용됐다.
이번에 공개된 트랙 포스터는 우표 형식의 디자인에 장미 꽃다발을 배치해, 팬들과 함께한 시간과 그 의미를 하나의 이미지로 압축했다. ‘로지즈’는 팬덤명을 연상시키는 곡명으로, 제로즈에게 전하는 진심을 표현한 곡이다. 제로베이스원은 곡을 통해 “제로즈와 함께한 모든 순간이 온 세상을 가진 듯한 찬란함”이라는 감정을 음악에 담았다.
소속사 웨이크원은 “‘로지즈’는 팬과의 여정을 정리하며 감정을 담아낸 헌정곡”이라고 설명했다. 해당 곡은 스페셜 리미티드 앨범 ‘리플로우’의 흐름을 여는 첫 트랙으로 구성됐으며, 앨범 전체는 제로베이스원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서사 구조로 연결한 기획물이다.
제로베이스원은 오는 23일 오후 6시 디지털 싱글 ‘로지즈’를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선공개한다. 이후 2월 2일 오후 6시, ‘리플로우’ 앨범을 정식 발매하며 스페셜 프로젝트를 이어갈 예정이다.
jeonwoomin@naver.com
